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미라마관람차 무료셔틀버스 타는 방법, 운행시간 및 가격정보

 

대만 자유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동선이 상당히 어려울때가 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꼭 미라마 관람차를 타고 싶었는데, 자유여행 일정을 짤 때 미라마관람차를 타러 가기 위한 동선이 애매하더라구요..

특히 제가 떠나는 코스는 고궁박물관 관람과 스린야시장 구경 이후에 미라마관람차를 타는 코스이다 보니,

MRT(지하철)로 이동하기에 짧은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2번을 갈아타야 하는 코스라 망설여 지더라구요.

대만 MRT 어플로 조회를 해보니, 지하철 노선도 상으로는 2호선 지엔탄역에서 1호선 지엔난역으로 이동해야 하니까요...

 

 

 

              

 

그러던 중 대만 여행책을 확인해보니 스린야시장이 있는 지엔탄역에서 지엔난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다는 내용을 확인했어요.

지엔탄역 1번 출구 나오자마자 오른쪽을 보시면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그중 이 파란색 표시를 보시면 길게 줄서 있는 사람들을 보실 수 있어요.

종종 셔틀버스가 잘 안올수 있다는 블로그 포스팅을 본적이 있어서 고민했지만,  버스타고 편히 이동하고 싶어서 저희는 무료셔틀을 타기로 결심했지요!

 

 

비가 오는 저녁이라 슬슬 피곤함이 몰려왔지만, 어릴때의 로망이랄까요, 관람차를 오랜만에 너무 타고 싶었던지라.. 

기다림도 즐거웠답니다!!

15분에서 20분 간격으로 이동하는 버스이구요, 실제로 저희도 그정도 기다려서 탄것 같습니다!!

 

 

노란 버스로 FREE라고 적혀 있구요, 마지막 목적지 미라마까지 확인하시고 타면 된답니다!!

 

 

 

 

다행히 앉아서 갔는데 서서 사람이 많아서 버스에 서서 타신 분들도 좀 있었어요.

어릴때 백화점 셔틀버스가 생각난다는 오빠의 말에 기억이 날듯말듯..

실제로 미라마 관람차 있는 곳이 백화점이 많아서 구경하기에도 제격이랍니다!

 

 

빗속 버스창가에 저멀리 보이는 미라마 관람차를 보니 안심 되면서 살짝 흥분이 되기 시작했어요!!

 

 

미라마관람차를 타려면 관람차가 있는 건물 5층으로 올라가시면 되요. 멀리서 보는것보다 가까이에서 보면 웅장함에 입이 떡 벌어진답니다!!

 

 

 

한바퀴 도는데 20분 정도 소요가 되구요, 크리스탈로 이루어진 투명바닥이 있는 관람차는 2개 뿐이라 사람이 많을때는

 일반 관람차를 타는게 좋을듯해요. 저희는 평일 저녁이라 20분 기다려서 크리스탈을 타긴 했습니다!! ^^

 

- 운영시간 : 일~목, 11:00~23:00 / 금~토, 11:00~24:00

- 가격 : 월~금, 150TWD / 토~일, 200TWD

 

 

 

고궁박물관, 충렬사, 스리야시장 쪽으로 코스 잡으시면 미라마관람차 타고 타이베이 야경도 꼭 감상하고 오시길 추천해요!

타이베이 야경 감상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제일 낭만적인 코스였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