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잼라이브 기출문제 풀어보세요(4/13)

요즘 상금주는 퀴즈쇼로 유명한 잼라이브(Jam Live) 많이들 하시나요? 저도 이제 막 시작해서 재미를 즐기고 있는데요~ 처음에 어떤 문제가 나올까? 궁금해 했었기에 잼라이브 기출문제를 올려드리면 어떤 수준인지 알 수 있을것 같아 올려봅니다. 문제가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울 수 있지만~ 상식 공부도 되고 12문제 다 맞추면 적은 돈이지만 돈도 벌 수 있어 상당히 재밌답니다.

 

 

우선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퀴즈쇼가 진행되는 시간에 접속하셔야 해요. 저는 4월 18일 금요일 오후 8시에 접속했는데요, 금요일에는 퀴즈쇼가 2번 진행되서 오전 12시 30분에도 접속해서 퀴즈쇼에 참여했었어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이날 오전에는 잼아저씨가 진행했었는데, 오후에는 잼언니가 진행! 참 진행도 잘하시고 예쁘시더라구요~ 12문제를 3지선다 답 중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트가 있다면 하트로 문제 푸는동안 한번 부활이 가능하답니다. 하트 충전에 대해서 다시 설명 드릴께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총 상금은 100만원. 문제를 맞춘 사람들끼리 100만원을 나누어 갖는 구조에요! 문제가 어려우면 12문제 다 맞추는 사람이 적어서 상금이 커지겠지만, 쉽다면 금액은 작아지겠죠?

 

잼라이브기출문제(4.13)

 

문제가 시작되었어요. 첫번째 문제는 비교적 쉬웠어요. 그럼에도 오답이 있는건 아무래도 세대차이가 아닐까 싶어요. 제 세대였다면 다 맞출 수 있는 문제~ 7만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상금주는 인기 퀴즈쇼 잼라이브~!!

 

잼라이브기출문제(4.13)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는 5월이죠. 5월도 꽤 많은 오답이 나왔는데요~ 2018년 6월 13일에 지방선거를 치를 계획이에요. 6월에 현충일에 이어 선거일도 휴가구나 했던 기억이 나서 바로 6월 선택!

 

잼라이브기출문제(4.13)

 

토르티야는 또띠아라고 더 많이 불리우는데요~ 답은 나쵸! 극장에서 많이 드시고 멕시칸요리 가시면 기본적인 사이드가 바로 이 나쵸잖아요. 나쵸를 저렇게 문제 내니 살짝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실제로 존재하는 한자는 바로 노할노라고 해네요. 생각보다 뻔할뻔을 선택해주신 분들이 많았어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요즘 주식을 간간히 용돈벌이로 하고 있어 쉽게 맞춘 문제! 공매도가 삼성증권 문제로 이슈가 올라있죠. 주식을 잘 모르는 분들은 가짜로 매도 주문을 했다는 의미에서 가매도 선택도 많이 하신것 같아요. 답은 공매도~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유튜브에도 관심이 많다 보니~ 유튜브 레드에 대해서 마침 얼마전에 찾아본적이 있어 바로 맞춘 문제. 유튜브 레드는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인데요~ 2개월 무료로 사용중입니다!

 

잼라이브기출문제(4.13)

 

부끄럽지만 여기서 탈락. 제가 젓갈에 워낙 관심이 없다 보니.. 명태 창자에 고춧가루와 소금을 버무려 담근 젓갈. 창난젓이라고 하네요.. 보통 첫판 하시면 하트가 있어서 부활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두번째 잼라이브 참여를 해 본 상황이라 하트가 똑 떨어졌네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이때부터 관전을 했는데 문제를 풀 수 있고, 문제를 맞추면 하트 게이지가 쌓여서 충전이 된다는 사실을 오늘 풀면서 알게 되었어요. 캡처만 열심히 했더니 문제는 다 틀린걸로 기록이 되었네요. 저는 7번째 문제에서 틀렸지만 쭉 잼라이브 기출문제 이어갑니다. 최초의 근대식 등대 부산과 헷갈렸으나 답은 인천!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자유의 여신상의 정식 명칭이 있다는 것을 이번 잼라이브 문제를 통해 알게되었네요. 세계를 비추는 자유라는 아름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네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 진행자가 아닌 사람은 표창원 이었어요. 아마 방송에는 굉장히 많이 나오셨겠지만 진행자는 아니셨어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오히려 진행자였지만 제일 짧게 진행했다고 하구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코뿔소의 뿔은 이빨이 아니라 피부가 변한것이라고 하네요. 저는 이빨인줄 알았어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이제 파이널 문제는 이렇게 한번 강조가 됩니다. 과연 파이널 문제는 뭘까요 여러분~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전원일기 1회 부제목.. 저는 우리가 돌아갈 곳인줄 알았어요. 답은 박수칠때 떠나라 였어요. 이걸 어떻게 맞춥니까.. 근데 맞추신 분들이 너무 많아요..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총 우승자는 581명으로 집계되었구요 100만원을 나누어 계산하니 1,697원씩 당첨금을 분배하네요.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저도 1등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잼라이브기출문제(4.13)

 

잼라이브 기출문제 보여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왜 틀리지 찾아보면 되지 라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 답을 빨리 맞춰야 해서 실제로 터치하다 보면 잘못 누르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한번 답을 선택하면 정정할 수 없기 때문에 실수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시간을 많이 주면 대부분 검색해서 찾으시겠죠? 바로 즉각적으로 풀어야 해서 짧게 빨리 풀어가는 재미있는 퀴즈쇼랍니다. 기출문제로 잼라이브 즐겼다 생각하시고 매일매일 퀴즈쇼가 진행되니 당장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