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헌혈을 2차례 하고 성인이 되고는 한번도 헌혈을 못해봤어요. 헌혈증명서도 분명 받았던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서 어디에 뒀는지도 가물가물하더라구요. 찾아보니 헌혈확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헌혈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헌혈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라고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기본적으로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헌혈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헌혈확인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가운데 하단에 있는 증명서신청 및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헌혈확인증명서

 

증명서신청은 유의사항 확인, 증명서 선택, 정보입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한 증명서는 헌혈확인증명서, 헌혈지원확인증명서, 등록헌혈회원 가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우편발급, 팩스발급 등으로 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어요. 저는 온라인으로 바로 출력해보려고 합니다.

 

헌혈확인증명서

 

유의사항을 확인해보고 얼른 저의 헌혈증서를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퍼뜩 드네요. 수혈비용 보상은 증명서로 받을 수 없고 반드시 헌혈증서가 필요하다고 되어 있으니 말이에요. 헌혈확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프로그램 다운을 하셔서 적절한 환경을 만들어주셔야 한답니다.

 

헌혈확인증명서

 

유의사항 확인 후 증명서 선택으로 메뉴가 넘어왔어요. 헌혈확인증명서를 온라인출력으로 발급하기로 하구요. 용도는 조회용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기간은 전체를 체크했더니 1973년부터 조회되네요.

 

헌혈확인증명서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중이에요. 사실 낯선 프로그램이라 설치할때 살짝 찜찜했는데 뷰어를 보여주기 위한 화면인것 같아서 제대로 설치를 해야 한답니다.

 

헌혈확인증명서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확인 화면창이 나타나구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헌혈확인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유의하세요.

 

헌혈확인증명서

 

헌혈확인증명서

 

뷰어 화면이 스크린캡쳐가 되지 않아 출력해보았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혈액혀 등이 조회되고 증서번호와 헌혈일자가 나타납니다. 제가 기억하는 2001년, 2001년 2회 헌혈을 했었네요. 이렇게 헌혈확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정상적인 프로그램설치, 공인인증서, 그리고 프린트만 있으면 헌혈확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헌혈확인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