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빠진 맥주 활용법 실용적이네요~

김빠진 맥주 활용법 실용적이네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치맥하기 좋은 시기가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캔맥주를 먹으면 남길일이 거의 없지만 패트병 맥주를 마시면 양이 많이 꼭 남기게 되더라구요. 콜라도 그렇겠지만 김빠진 맥주를 마시긴 싫고 그냥 버리긴 아깝고 해서 찾아보니 김빠진 맥주 활용법이 꽤 많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김빠진 맥주는 청소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는 각종 음식을 넣고 데우다 보니 사용하면서 음식이 많이 튀기도 하고 자주 세척해주지 않으면 사용할 때 마다 찜찜한데요. 이럴 때 김빠진 맥주를 묻혀 닦아주면 전자레인지 청소를 깨끗하게 할 수 있어요. 주방에서 사용하는 각종 조리도구를 세척하거나, 가스레인지, 싱크대 등 기름때 제거를 위한 청소에 정말 좋다고 하네요.

 

 

김빠진 맥주 활용법 요리팁으로는 고기 잡내, 비린내를 잡을 때에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해산물, 육류(닭고기, 돼지고기) 등을 조리하기 전에 10분 정도 담궈두면 잡내와 비린내 제거에 탁월하다고 해요. 또한 튀김요리 할 때 맥주와 물을 동일한 비율로 사용하면 튀김옷이 바삭해진다고 하네요.

 

 

 

한편 귀금속, 가죽제품의 광택을 내고 싶을 때 맥주로 닦아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비슷한 예로 식물 잎에 맥주를 섞은 물로 닦아주면 윤기가 살아난다고 하네요. 단 너무 많은 맥주양을 넣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그밖에도 맥주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상한 머리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샴푸 후에 머리에 적당량을 바드로 트리트먼트 해주면 머리영양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구요. 컵이나 캔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김빠진 맥주 활용법이 워낙 다양하다 보니 오히려 맥주를 마시다 일부러 남기게 될 것 같네요. 알콜성분이 들어 있어 세척, 윤기 등에 좋고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니 김빠진 맥주 버리지 마시고 알뜰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