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노원맛집, 부대찌개를 혼밥으로 즐겨도 괜찮아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국물요리가 유독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어릴땐 친구들과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많아 혼밥이 조심스러웠는데 요즘엔 워낙 혼밥 혼술이 일상화되어 있기도 하고, 혼밥메뉴가 워낙 잘나오기도 해서 종종 혼밥을 즐기고 있는데요. 사실 1인분로 먹기 어려운 메뉴라고 생각했던 부대찌개를 혼밥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놀부부대찌개 매장 중 1인 메뉴로 판매하는 곳이 있어 다녀왔는데요 정말 딱 혼밥하기 좋은 장소였어요. 노원 롯데백화점이었는데 혼자 쇼핑하고 출출해서 들른 곳이었고, 이렇게 테이블 자체도 개별적으로 찌개를 먹을 수 있게 세팅되어 있더군요. 주변에 보면 간혹 찌개를 함께 먹기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우리나라 문화중 찌개문화는 함께 먹는 경우도 많은 편인데, 개선되어 앞접시로 먹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각각 원하는 찌개를 골라먹을 수 있는 깔끔한 혼밥메뉴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저는 놀부세트 1인분을 주문했구요, 1인분 맞춰 부대찌개를 주셨어요. 꽤 넉넉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원래 동료들과 함께 먹던 부대찌개 맛 그대로 즐길 수 있었어요.

 

 

정말 깔끔하게 반찬과 함께 밥, 그리고 앞접시가 나왔어요. 바로 먹어도 좋겠지만 뜨거워서 먹을만큼 덜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완전 깔끔 그자체죠?!

 

 

 

사리도 이렇게 귀엽게 등장합니다. 사실 기본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세트로 주문해서 그런지 부대찌개가 1차로 끓어오르면 추가사리를 넣어주시면 되요! 1인메뉴라고 해도 절대 부족하지 않은 제대로된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어요.

 

 

은근히 부대찌개와 궁합이 잘맞는 스프라이트도 주문을 함께 했어요. 따끈하고 매콤한 부대찌개를 먹다가 사이다 한입 먹으면 입안이 상쾌해져서 이 조합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이제 추가사리까지 넣고 한번 더 끓여줍니다. 혼자 먹어도 너무 맛있는 부대찌개 혼밥세트!

 

 

조금 더 진득하니 끓여주면 라면사리가 익어가면서 부대찌개의 맛이 더 깊어집니다. 딱봐도 완전 맛있어보이죠?!!

 

 

 

부대찌개 끓어오르는 모습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동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아직 식사전이신 분들은 비주얼 보시고 메뉴결정 하실것 같네요. 부대찌개로...^^; 추운 겨울 따듯한 부대찌개로 특히 혼밥까지 가능하니 차가워진 몸 따듯하게 녹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