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송역 주차장 구역별로 요금 정리(A~K)

 

오송역 주차장 구역별로 요금 정리(A~K)

 

 

오송역은 진천,음성 혁신도시등 최근에 충북지역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충청북도 KTX의 중심지 입니다. 단순히 오송,청주 시민들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 군소도시들이 이용하면서 KTX 역 중에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는 역이죠. KTX를 이용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차를 가지고 나오니깐요. 이런 오송역은 A.B.C.D.E 주차장에서 K 주차장을 추가 했는데요. 각자 운영 주체가 달라서 주차요금이 차이를 보입니다.

 

 

각 주차장별 위치와 주차가능 대수를 확인하고 원하는 오송역 주차장을 선택 후 출발하는게 좋은데요. A,B,C,D,E 주차장은 상대적으로 역과 가까운 편인데요. 그중에서 D가 조금 먼 편이구요. K주차장은 역과 거리가 좀 더 있습니다. 다만 K 주차장은 요금이 저렴해서 장기 주차를 하기에 적합합니다. 각 주차장별 특성이 있다는거 기억해주세요.

 

 

C주차장은 주차 가능 대수가 가장 적고 나머지 주차장은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습니다. 역과 거리를 생각하면 B,C 주차장 여유 있는 주차장은 A,D,E 주차장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오송역 주차요금을 알려 드릴께요.

 

 

 

오송역 주차장 요금인데요. 각 주차장 별로 기본료 및 추가 요금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1일 주차도 전부 다르죠. 운영 주체가 달라서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주차장 시설이야 비슷한걸 감안하면 요금이 저렴한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겠죠. 신설된 오송역  K주차장은 거리가 먼 만큼 가격도 가장 저렴한데요. 1시간에 1,000원 1일 최대 3,000원 입니다. 출장으로 2,3일 주차해야 된다면 K 주차장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E 주차장은 1일 주차요금이 가장 비싸네요.

 

 

오송역 주차장을 이용할때 잠깐 주차한다면 가깝고 저렴한 A,C 주차장, 장기 주차를 원한다면 좀 멀지만 저렴한 K주차장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추가요금이라든지 상황에 맞는 주차장 선택을 하셔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