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전국 3대빵집 - 전주 풍년제과 초코파이

전주여행 많이들 가시죠?

저도 전주는 2번정도 가보았는데요, 갈때마다 꼭 들린 풍년제과 후기~ 올려봅니다!

 

 

 

 

한옥 마을안에 길게 서있는 풍년제과도 있지만, 저는 경원동 본점으로 들려보았어요!

 

 

들어가서 입구에 제일 먼저 보이는 빵은 바로 그 유명하다는 초코파이에요.

다들 초코파이 먼저 집고 다른빵들을 보시더라구요~

 

 

화이트 파이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붓세라고 불린답니다!

 

 

헉! 엄청냔 양의 초코파이를 보고! 놀랬어요~

 하긴 풍년제과 하면 초코파이인데 이렇게 많이 만들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저 뒤로도 다 초코파이 되시겠습니다~~

 

 

전병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어릴때 많이 먹던 센베두요~

 

 

다양한 빵이 가득해요. 카스테라 고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누네띠네, 깨돌이 바게트도 다 맛있어 보여요!

 

 

풍년제과에서 피자빵 같은건 없다고 하신것 같은데 ㅋㅋ 있더라구요! 있습니다 풍년제과에도~

 

 

워낙 초코파이가 유명해서 다른 빵들은 손이 사실 잘 안가기도 해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안먹어본 빵으로 골라서 사봐야 겠어요.

 

 

제가 사온 초코파이 5개, 붓세 2개!

 

 

이 종이백을 전주여행 초반에 사서 계속 들고다녔는데요, 너무 힘들더라구요

마지막에 살껄 하고 후회했다는..

아님 인터넷 주문도 가능하니 그렇게 할껄 그랬나 싶었던. 너무 덥잖아요 요즘 ㅠ

 

 

오늘아침 집에서 시식해 보았어요. 진한 초콜렛 맛이 느껴지고, 호두도 씹히구요.

사실 빵 한개에 1,600원이라 좀 비싸다 했는데 가격이 높은 이유가 있구나 했어요.

물론 맛이 진하다 보니 살짝 느끼할수도 있는데, 우유랑 먹으면 맛있습니다!

 

 

 

안드셔 보신분들 꼭 한번 드셔보세요! 풍년제과 가면 초코파이는 필수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