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16년 단풍시기 확인하서 단풍구경 가세요^^

2016년 단풍시기가 나왔네요~

 올해 첫 단풍은 작년보다 2~5일정도 늦어진다고 하는데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너무 더워서 단풍은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오늘 아침 갑작스레 낮아긴 기온에 화들짝 놀랐네요.

어릴때에 비하면 유난히 짧아진 듯한 가을날씨를 만끽하는데는 단풍구경이 제격이지요!

올해는 꼭 단풍구경을 가리라 다짐하며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첫단풍은 산 전체로 보고 정상에서 20% 물들었을때, 절정기는 산 전체로 보고 80% 물들었을때를 기준으로 한다고 하네요.

첫단풍이 들은 산들이 몇개 있긴 하지만 단풍절정기는 10월 중순에서 말까지가 피크인것 같네요!!

 

 

단풍은 산, 강수량 적은곳, 양지바른곳에서 예쁘게 나타난다고 해요.

전국 단풍 명소가 산이 많은걸 보면 맞는 이야기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하다고 하는 설악산과 내장산 단풍은 꼭한번 가보고 싶네요.

 

 

 

 

 

설악산 단풍인데요, 가만히 봐도 대단한 경치인데 단풍까지 알록달록하니 정말 아름다운것 같아요.

설악산은 어릴때 수학여행때 한번 가보고... 이후에 못가봤네요.. 올해는 가보고 싶습니다 : )

 

 

내장산 단풍... 정말 그림같네요..

내장산 단풍은 특히... 사람반 단풍반인것 같아서 볼수나 있을지 싶은데요.

시기 확인하셔서 주말을 피해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살한살 나이먹으면서 자연이 에뻐보인다는말, 공감이 됩니다!

어릴때 무심하게 보던 단풍이 이제는 참 에쁘기만 하네요~

2016년 단풍시기 확인해서 단풍시기가 짧지만 아름다운 광경을 눈에 담아오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