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6100번 공항버스 리무진 이용 방법 (중랑,수락↔인천공항)

 

저는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살고 있는데요,

제가 사는 지역에서 김포공항 또는 인천공항을 가기 위해서는

 자차로 가는 방법, 지하철로 가는 방법, 공항 리무진으로 가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비용을 아끼려면 지하철로 가는 방법이 제일 좋았을텐데, 

저희는 서두르는걸 좋아하지 않다 보니 미리 가있어야 된다고 생각해서 비용을 지불하고서라도 공항 리무진을 타고 가기로 결심했답니다.

 

 

 

오랜만에 타는 공항리무진이라, 어디서 몇번을 타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해서 블로그 검색으로 많이 도움 받아 다녀왔는데요,

정확한 자료는 한국도심공항에서 확인하시면 좋겠지만, 

6100번을 타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제 경험담과 현재 기준 자료를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6100번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이 버스의 노선도 확인이 필수겠지요..

망우역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까지 총 13번을 서는 노선으로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네요.

(김포공항은 서지 않는 노선입니다!)

 

 

 

저는 공릉역이다 보니, 공릉역 정보 안내를 확인해보았는데요,

6100 타시는 분들 중 다른지역의 정류장 및 노선도 확인이 필요하시면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보고 타시길 바랍니다.

공릉역 정보 예시로 보여드릴께요.

보시면 6100번 리무진 비용은 16,000원이네요.

 결제 방법은 교통카드 또는 현금만 가능한데, 타셨던 분 중에서 신용카드만 가지고 계셨던 분이 있었어요.

공항 도착해서 다행히 정리하신것 같은데, 당황스럽지 않으려면 미리 준비해서 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교통카드 되는 신용카드(체크카드)로 찍고 타서 문제 없었습니다~

 

 

 

 

첫차와 막차정보도 굉장히 중요하지요?

저희는 첫차는 못타고 두번째 차를 탔는데요 운행간격대로 15분정도 대기하고 탔던것 같아요!!

 

 

6100번 버스 정보를 더 상세히 알고싶으실 땐, 한국도심공항 홈페이지(http://www.calt.co.kr/)에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편안하게 공항리무진 타고 공항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