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만달러 환전 서울역 환전센터 이용후기!

대만여행 준비를 하면서, 대만달러(TWD)가 별도로 존재한다는것을 알게 되었네요.

대만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은행이 많지 않아서 이중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고민하다가,

마침 서울역 갈일이 있어서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대만 환전을 위해 명동 사설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발품을 팔아서 싸게 환전하는 것 보다는 은행중에 우대율이 높다는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속이 더 편한것 같습니다.

제가 서울역 환전센터를 눈으로 확인한 것은 서울역 지상 2층에 우리은행과 기업은행이었구요,

 우리은행이 주거래은행이다 보니 편하게 우리은행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은행도 지하 2층에 있다고 합니다.)

 

 

 

 

가자마자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주시면 되고, 저는 6명정도 대기 했는데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서 10분안에 환전을 마쳤네요.

권종별로 최대 10장이다 보니, 작은 단위수를 많이 환전할 수 없다는 단점은 있었지만

높은 우대율에 빠른속도로 대만달러를 바로 환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컸던 것 같습니다.

 

 

저는 9월 25일부터 대만여행을 다녀온 관계로 그 전인 22일(목)에 우리은행 환전센터를 이용했구요, 이당시 환율정보 입니다.

책에서는 38을 곱하라고 했는데, 책보다는 좀 저렴했던 것 같네요!!

 

 

저는 우리나라 돈으로 50만원 환전을 요청했구요, 대만달러로 13,500TWD를 받았습니다.

환전금액도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2명 3박4일 여행이었고, 얼마를 해야할까..

그냥 달러도 아니고 대만달러라 남으면 손해일것 같아서요..

여행을 다녀온 지금 상태로 봐서 저희는 환전한 13,500TWD를 동전하나 남기지 않고 다 사용했구요,

대신 카드는 1원도 쓰지 않았습니다!

완전히 딱~~ 맞춰서 사용했지요.. 사람마다 소비패턴이 다르다 보니,

적극적으로 환전금액을 추천해드리긴 어려우므로 대만달러 환전시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1000TWD는 8장을 받았어요. 처음에 10장이었는데 작은 단위로 많이 받고 싶어서 다시한번 요청해서 8장을 받았어요!

이렇게 환전해도 까르푸나 대형음식점에서 사용하면 되서 꼭 1000TWD라고 부담느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500TWD는 9장이었고, 100TWD는 10장!! 이렇게 해서 총 13,500 TWD를 받았답니다.

 

 

 

타이완달러가 있다는것도 처음 알게되었으므로.. 지폐도 당연히 처음보았네요. 권종에 따라 사이즈가 다르다는 것도 확인했구요!!

 

 

환전금액을 잘 확인했다가 첫날 써보고, 저희는 현금만 써도 충분하겠다 계산을 했었어요.

첫날 써보시고 금액을 잘 나눠서 알뜰하게 대만달러 쓰고 오시면 좋을것 같네요!!

 

 

우대율 좋다는 서울역 환전센터 이용 팁이었구요,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연중무휴 운영한다고 하네요)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은행별 우대율 확인해보시고 알뜰하게 환전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