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버스에서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 : 여천(여수)에서 서울까지!

지난번 이지티켓으로 서울에서 여천(여수)까지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여천(여수)에서 서울로 고속버스를 예매해보려고 해요.

실제로 예매했던 내용이니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여수에서 서울로 예약하는 고속버스는 이지티켓이 아니라 코버스 입니다!

 

 

 

 

코버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메인화면이 딱!

승차권 예약이 바로 보이시죠? 여기서 출발지,

도착지, 출발일시, 등급, 매수 등을 선택해서 승차권을 예약해 주면 되는데요, 저도 해보았어요!

 

 

여수는 과거 여천과 통합되기도 했는데요,

여천에서 출발하는 버스이므로 저는 이렇게 설정해 보았네요.

광복절 연휴를 맞이하여 다녀왔던 코스라서,

오전에 올라온다고 예약을 했구요, 장거리에 막힐수도 있으므로 저희는 항상 우등으로 예약을 한답니다.

 

 

취소수수료 정보는 항상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어찌될지 모르기 때문에..

취소수수료는 많아야 10%이긴 한데요,

부도위약금으로 출발시각까지 취소하지 않으면 부도처리 되어 30%까지

수수료를 물어야 하니 미리미리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오전 8시 이후로 우등고속을 조회하니 잔여좌석이 뜨네요.

저희는 10시 10분으로 예약하기로 하고 선택을 클릭해봅니다.

 

 

한번더 예약날짜 확인을 하는 창이 뜨니,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직접 자리선택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예약 가능 좌석 중 앞쪽이 7번, 8번이므로 선택해봅니다!

 

 

좌석선택 후,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체크해주시구요.

승차권 예약을 위해서 카드예약 또는 계좌이체로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카드로 예약을 해 보았어요.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승차권 예약/예매 버튼을 클릭하니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났네요.

실제로 예약만 된 상태라 그자리에서 돈이 인출되진 않구요,

가서 매표를 해야 돈이 빠져나간다는 점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여수에서 올라올때 여천 정류장에서 매표한 실제 표에요! 어렵지 않지요~~

성인 30,800원이라 2인이라 61,600원이네요!!

연휴라 1시간가량 막혔지만 예상했던 루트라서..^^; 다음엔 KTX로 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