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네스프레소로 아메리카노 만드는 방법

저는 네스프레소 유밀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결혼한다고 선물로 받았는데 얼마나 잘 사용하고 있는지..

근데 처음에 네스프레소를 받았을때 기쁨도 잠시..

사용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인터넷을 뒤적거렸던 모습이 아직도 떠오르네요!

처음사용하시는 경우라면, 기본적인 네스프레소로

아메리카노 만드는 것도 어려우실 수 있어서 오늘 설명을 드려보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네스프레소 유밀크에요.

사실 처음에 선물 받은 머신은 네스프레소 픽시 였는데, 

거품기까지 한꺼번에 세트로 들어있는 유밀크로 바꿔다 사용하고 있구요,

거품기를 에어로치노라고 하는데요, 에어로치노를 별도로 구매하고 픽시로 사용해도 별차이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검정색 기둥이 바로 에어로치노 이구요,

지금 물탱크에는 물을 담아두었구요!

컵을 두는 받침대는 제가 쓰는 컵이 커서 저는 치우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에서 에스프레소만 추출할 경우는 작은컵을 사용하니까 받침대가 필요할텐데,

저는 주로 아메리카노로 마시다 보니 옆으로 치우고 써요!!

 

 

전원을 연결하시면 저 동그라미에 불이 들어옵니다.

기본적으로 작은 동그라미에 불이 들어오는데요

 작은 동그라미, 중간 동그라미, 큰 동그라미 순으로 추출되는 양이 달라요.

보통 작은동그라미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고 보면 편할것 같구요,

큰 동그라미로 아메리카노를 마신다고 보시면 되요.

지금 캡슐을 하나 넣어둔 상태입니다!

 

 

 

 

따로 선물받은 캡슐넣는 박스인데요, 이 박스안에 캡슐들을 보관하고 있지요.

캡슐과 케이스를 선물로 받았는데 웰컴오퍼를 해줬어요. 나중에 웰컴오퍼 저도 사용할 예정이라 주문하며 올려볼께요!

 

 

큰 동그라미에 터치해주고, 컵을입구에 대준 후 열려있던 캡슐 입구를 오른쪽으로 댕겨서 닫아주면,

물끓는 소리가 나면서 곧 커피가 추출됩니다.

 

 

 

큰 동그라미를 1번 눌러서 나오는 양이 이 정도 이구요, 근데 아메리카노 치고는 양이 적고 꽤 진한 편이에요.

 

 

그래서 이 상태애서 캡슐없이 저 입구를 열었다 닫아주면 저만큼의 따듯한 물이 나옵니다!!

저 처음에 할줄 몰라서 1번 뽑고나서 물을 데워서 넣었다죠;; 그러실 필요 없어요!

 

 

짜잔. 아메리카노가 완성되었어요. 풍부한 거품이 더 맛있게 보이는 네스레소 아메리카노.

네가 넣은 이 캡슐은 카라멜리토라는 캡슐인데요 단향에 비해 맛은 그렇게 달진 않아요!

부엌 전체가 커피냄새로 달달해서 좋네요~~!!

 

 

네스프레소로 아메리카노 만드는 방법 참 쉽죠?!

저는 요즘에 자주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아이스카페라떼를 만들어 마시기도 하는데요

다음엔 라떼 만드는방법도 소개해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