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8 시리즈 예약판매일 및 아이폰8 x 스펙 간단정리

아이폰 8시리즈가 이달말 국내에 상륙한다고 합니다.

10월 27일 예약판매가 유력하다고 하고요, 11월 3일에 국내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3차 출시국으로 포함된 대한민국은 10월 중순 출시예정이었으나 추석연휴 등이 겹쳐 일정이 늦춰졌다고 하네요.

언제쯤 한국이 1차, 2차 출시국으로 포함될지 궁금한데요..

우리나라 사람들 아이폰 참 좋아하는데.. 그마음을 몰라주는건가!

한편 애플측에서는 출시국가 선정에 특별한 기준이 없고 출시 준비가 완료된 순서대로 정해졌다고 입장을 밝혔다고 하네요. 

 

 

 

참고로 아이폰8 1차 출시국은 미국, 홍콩, 중국, 유럽국가 대부분, 일본 등으로 출시일은 9월 23일이었습니다.

아이폰8 2차 출시국은 그리스, 그린란드,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등으로 출시일은 9월 29일이었습니다.

아이폰8 3차 출시국은 따로 발표하지 않으며 그때그때 조건에 따라 출시된다고 하네요.

한국은 지금 10월 27일 예약판매와 11월 3일 국내출시를 예상해 보는겁니다. 

 

 

아이폰8 시리즈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1. 에어로 스페이스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2. 스피커의 사운드 볼룸도 기존 기종보다 25% 높아졌습니다.

3. 애플의 최신 프로세스인 A11바이오닉을 탑재하였습니다.

4. 액정은 레티나HD로 아이폰X의 OLED 보다는 아쉽네요.

5. 카메라 화소는 1200만에 센서링 속도 업그레이드, 손떨림 보정이 됩니다.

6. 무선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가격은 64GB기준으로 아이폰8은 699달러(한화 기준80만원 후반~90만원 초반)

아이폰8플러스는 799달러(한화 기준 100만원 초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출시된 아이폰8에 대한 출시국들의 반응은 예전에 비해서 긍정적이진 않습니다.

아이폰8의 배터리 균열현상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아이폰8에 내장된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디스플레이 부분이 볼록해진 현상이 신고되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다는 점에서 앞서 갤럭시7의 배터리 폭발 사례 때문에 애플에서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고는 합니다.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이례적인 상황인지라,

3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에서도 상황을 정확히 인식해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의주시 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통화시 잡음이 들리거나 액정화면에서 황색이 보인다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네요..

 

 

특히 아이폰8 시리즈의 반응이 에전 아이폰 출시의 인기에 비해 미미하다 보니,

스마트폰 강국 한국의 아이폰 출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합니다.

앞서 출시된 나라들의 반응이 예전처럼 좋지 않아 한국에서의 아이폰 반응이 어떨지도 궁금하네요.

사실 저도 갤럭시 유저로서 이번에 아이폰으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앞서 출시된 다른나라의 반응을 보니 살짝 불안하기도 하네요.

 

 

한편 아이폰x는 아이폰8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소개를...

아이폰X는 아이폰 10주년 기념 에디션으로 가격은 999달러로 한화기준 120만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면 OLED방식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홈버튼이 없는게 특징입니다.

페이스 id를 탑재하여 얼굴인식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전면카메라로도 인물사진모드(아웃포커싱)가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그밖에도 아이폰8보다는 조금씩 스펙이 높아지긴 했습니다.

 

 

아이폰X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인데요, 올해 말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가 가격은 비싸지만 아이폰8보다 스펙이 더 뛰어나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더 높은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선 아이폰8의 한국 출시를 봐야 인기를 예상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