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음악검색 모르는 노래가 나오면 노래찾기 쉽게~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궁금할때,

TV에서 영화를 보는데 나오는 음악이 알고 싶을때, 광고 음악이 좋아서 찾아보고 싶을때 등등..

생활속에서 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은 많고 모르는 노래는 쏟아져 나오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럴때 급히 평소에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앱으로 음악찾기를 하면 금방 찾을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네이버앱이나 다음앱으로 쉽게 음악검색이 가능하니 노래찾기 꼭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나서는 아마 시도때도 없이 음악을 검색하게 될꺼에요~ 저처럼!!

 

 

 

저는 네이버앱과 다음앱 둘다 잘 사용하는데요, 둘다 음악검색기능이 있더라구요.

먼저 네이버로 음악검색하는법 차례로 보여드려볼께요.

먼저 검색창 옆에 보시면 이렇게 카메라 모양이 보일꺼에요.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다양한 검색도구가 나타나는데요, 저는 음악을 터치해볼께요.

마침 제가 좋아하는 '데스파시토'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는데요

이 음악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검색을 터치하면 바로 '음악을 듣는 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음악을 읽어드려요.

음악 인식을 못하면 검색이 안되기 때문에 잘 들릴 수 있도록 스피커 가까이에 핸드폰을 대주세요~

 

 

음악검색결과! 짜잔~ 제가 듣고있는 음악이었던 Despacito가 검색되었어요.

루이스폰시가 노래 부르고, 대디양키가 피처링한 곡인데요~ 라틴계열의 음악인데 너무 신나고 좋아요.

사실 말을 알아들을 수가 없어서.. 가사가 야하다는건 안비밀..

 

 

 

 

이번에는 다음앱으로도 음악검색을 해보도록 할께요.

결과적으로 음악검색 방법은 동일하구요, 속도도 비슷해서 우위를 가리긴 어려운것 같아요.

다음에서는 마이크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기본 검색으로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이 나오는데요

저는 음악검색을 터치해볼께요~

 

 

그러면 이렇게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오구요.

허용을 터치해주세요. 그래야 음악을 읽어들이고 결과를 주기 때문이죠.

 

 

다음어플이 음악을 듣고 읽어가는 과정이에요.

짧아요~ 한 1~2초면 읽어들이는 것 같아요.

 

 

루이스폰시의 데스파시토가 검색되었구요~ 다음창에 검색화면 처럼 나타나네요!

이렇게 쉽게 음악을 조회할 수 있다니!! 예전부터 있던 기능인데도 안쓰는 사람은 계속 안쓰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지금이라도 모르는 노래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찾아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