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쪽귀가 먹먹할 때 지속적인지 확인해볼것!

 

 

살아가면서 귀가 평소와 다른 증상을 보일때가 있죠? 한쪽귀가 먹먹하거나 삐~ 하고 소리가 나기도 하구요. 사실 일상생활 하는데 큰 지장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계속된다면 귀가 보내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귀상태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은 높은 곳에 올라가면 귀가 막혔다 뚫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닌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라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난청이나 중이염, 고막파열 등의 경우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중이염이라면 치료를 받고 나면 좋아질 가능성이 있으나, 소음성 난청이나 달팽이관의 문제를 겪고 있다면 청력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력이 한번 나빠지면 계속 나빠질 수 있거나, 멈추기 어렵다는 말을 들어보셨을텐데 눈도 그러하죠. 자연적으로 좋아지기 어려운 것을 감안한다면 증상이 있을 때 병원을 가보는 것이 좋아요.

 

 

단순히 감기기운으로 한쪽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감기 등이 걸리지 않도록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구요. 특히 아이들의 경우 귀의 구조가 어른에 비해 이관이 짧고 곧은 편이라 비염 발생이 높아 귀가 먹먹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 역시 면역력이 높다면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에 비해 귀의 이상 증상 발현이 낮을 수 있다고 하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만으로 바로 그 원인을 찾으려고 하진 않겠지만,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지속적인지 관찰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게 회복된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꼭 검사를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