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통시장 살리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온누리상품권을 선물로 받았어요. 종이상품권으로 3만원을 받았는데요,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수요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상품권이에요.

그런데 아무래도 상품권 하면 문화상품권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온누리상품권을 받아도 난감해 하는 분도 많은데요,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처 검색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저는 온누리상품권이 종이상품권만 있는줄 알았는데 전자상품권과 팔도명품 상품권까지 3가지 종류가 있더군요!

저는 종이상품권만 받아봤는데, 아무래도 제일 활발한 상품권은 종이상품권이긴 할꺼에요!!

전자나 팔도명품 상품권은 종이상품권에 비해서 종류가 5만원, 10만원 권으로 금액이 크구요

종이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렇다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어디에서 확인하면 될까요?

"전통시장 통통" 이라는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메뉴 중 온누리상품권 이라는 메뉴가 보인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가지고는 있으나, 어디서 사용해야 할지 모른다면 가맹점포찾기를 클릭해보세요.

종이인지 전자인지 상품권 종류와 지역, 점포명을 입력하여 검색하는 방식이에요.

 

 

 

 

저도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종이 상품권으로 서울 종로구를 지역으로 했고,

점포명은 알기 어려우므로 점포명 선택 중 품목명으로 지정한 후 채소로 하여 검색해 보았어요.

 

 

그러면 이렇게 종이상품권 가맹점 팝업이 뜨면서, 종로 광장시장의 채소가게들이 나타난답니다.

이곳은 모두 종이상품권 가맹점이라는 뜻이므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겠지요~

 

 

같은방식으로 서울 노원구로 하여 전자상팜권 가맹점도 선택해 보았는데 분식집은 1군데만 전자상품권 가맹점이었어요.

 

 

같은 성ㄹ 노원구 조건으로 종이상품권 취급점이 5군데인걸 보면, 전자상품권보다는 아직 종이상품권 가맹이 더 많아보이네요.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도 전자보다는 종이가 더 익숙하기도 하구요!

 

 

이번에는 방금 보셨던 가맹점포 찾기에서 점포를 찾는게 아니라 지도를 클릭해서 시장조회를 할수도 있어요.

저는 서울시 노원구로 클릭해 보니 3개의 시장이 보입니다!

그 중 공릉동 도깨비시장을 클릭해볼께요.

 

 

공릉동 도깨비시장의 점포수, 가입점포, 참여율까지 보여지구요

가입점포의 리스트가 쭉 나열되니, 시장으로 검색해서 원하는품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마트쇼핑에 익숙한지라 이렇게 온누리상품권 이용이 어색하신분들도 많을텐데, 저는 시장이 있는 삶도 좋더라구요!

시장이 가까워서 마트보다 애용하고 있는데, 시장문화도 좋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시장과 가맹점 확인해보시고 알뜰하게 사용하세요!

온누리 상품권도 발행일로 부터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묵혀두고 못쓰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