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군인공제회 전역폰 지원금은 얼마일까?

 

 

전역을 앞둔 군장병들은 앞으로 펼쳐질 사회생활에 대해 두려움반, 기대반을 가지고 있으리라 짐작합니다. 군생활 하는 동안 많은 시간이 흘러갔을테고 전역해서 핸드폰 하나 새로 맞춰야겠다 생각하는 분들 많을 것 같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군인공제회 전역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아마 일반인들이 핸드폰을 싸게 구입한다면 신도림 테크노마트 정도 떠올리겠지만, 전역자 혹은 예비역에 해당된다면 스마트폰 지원금이 나오는 군인공제회 전역폰 나라사랑 모바일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테크노마트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나 입점해 있는 핸드폰 가게마다 조금씩 금액이 달라 발품을 파는 것도 상당히 고생이고, 무엇보다도 핸드폰 하나 사려고 일부러 방문해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지요. 나라사랑모바일을 통해 핸드폰 견적을 맞춰볼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원금이 과연 어느정도 될까요?

 

 

기본적으로 나라사랑카드는 성인 남성이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를 받을 때 발급해주는 병역증이기도 한데요. 군인공제회 전역폰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나랑사랑카드 소지가 기본입니다. 통신사는 SK, KT, LG 선택이 가능하지만, 카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통신사가 조금씩 다릅니다. 국민카드는 3개 통신사 모두 가능하고, IBK카드는 KT와 LG만 가능합니다.

 

 

KB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의 경우 24개월간 전역폰 구매시 매월 15,000원씩 지원받고, 통신요금도 2,5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어 24개월간 36만원에 6만원까지 42만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IBK 나라사랑카드는 LG와 KT에 따라 조건이 조금 다르지만 40만원 ~ 42만원 사이로 비슷한 금액의 환급이 이루어지죠.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나라사랑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며, 전역이 3개월 남은 예비역과 전역후 1년 이내인 전역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전역후에도 전역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부터 출시된지 좀 오래된 기종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월 납부금액, 지원금 등을 확인하고 전역폰 혜택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