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천 산천어 축제 대표적인 강원도 겨울축제 총정리

올해도 변함없이 대한민국대표축제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개막했습니다.

2018년 1월 6일부터 28일까지 축제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2003년 축제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도고 있는 강원도 대표축제 입니다.

작년에도 157만명이 다녀갔다고 하는데 올해도 기대되네요

 

 

 

 

화천산천어축제 일정표인데요, 주말 관광객 특수에 맞춰 주말이벤트가 많네요.

주말에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반면, 많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평일에 가시는 분들도 있던데

취향껏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라는 이름답게 대표적으로 이 축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낚시체험!

현장, 예약 얼음낚시와 맨손잡기, 루어낚시 등 다양한 낚시를 즐길 수 있구요

외국인 전용 얼음낚시와 영유아전용 얼음낚시 등 대상을 나눠 낚시를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밤낚시도 체험할 수 있고, 체험료는 각기 다르니 금액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저도 화천 산천어축제라고 하여 산천어 낚시체험만 있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썰매, 스케이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네요.

세계얼음썰매, 봅슬레이, 피켜스케이트, 눈썰매 등을 통해 낚시와 더불어 즐거운 얼음축제도 즐기고 오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밖에 산천어를 낚으셨으면 직접 구이터나 회센터에서 산천어를 드실 수 있답니다.

1마리당 2천원으로 구이로 드시거나 회로 드실 수 있는데요

산천어는 1급수 맑은 계곡에 서식하는 민물고기로, 자양강장에 좋다고 알려져있네요.

그밖에 시가지 프로그램으로 세계최대 실내 얼음조각광장도 즐길 수 있으니

아름다운 얼음조각을 보고 오시면 기억에 남을듯 합니다.

 

 

 

 

화천사랑상품권 또는 농특산물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많이 애용해주시길 바라며,

우대정보를 확인하시어 조금더 저렴하게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다자녀, 65세이상, 장애인, 참전유공자, 국가유공자, 외국인, 전통의상 착용자에 한하여 우대해주고 있으며,

각각의 우대혜택을 위해 확인증서나 증명서 등이 필요하다고 하니 준비해가세요.

 

 

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은데요,

그와중에 게시판을 살펴보니 산천어 3마리만 반출이 가능하다는 규정에 불만들이 좀 있으신것 같더라구요..

하기사 멀리까지 가서 3마리 반출 및 퇴장이라는 조건이 붙으니 그럴수도 있을것 같지만..

3마리 이상 낚으신 경우 나눔통에 넣거나 주위에 나누어주라는 권고가 있는것 같네요.

확인해보시고 산천어 낚시만을 위한 축제보다는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