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17년 단풍시기 예상, 절정기 확인하고 단풍구경 가세요

2017년도 벌써 가을에 접어들었습니다. 가을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잔상은 단풍이 아닐까 싶어요.

여름내내 초록색 잎으로 시원한 그늘을 주던 단풍나무, 은행나무가 가을이 되면서 빨갛게, 노랗게 단풍잎으로 지는걸 보면

어릴땐 감흥이 없었던 것 같은데 몇년전부터는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어른들이 산으로 단풍구경을 가시는구나 이제야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2017년 단풍시기가 나왔더라구요~ 단풍시기 확인하시고 단풍구경 나들이 다녀오세요.

 

 

 

 

2017년 단풍은 9월 27일 설악산에서 시작되는데요 날짜는 9월 27일부터라고 하네요.

위에서부터 쭉 단풍이 내려가는 형태인데요,

가을대표 단풍산으로 불리울 만큼 단풍을 멋지게 볼수 있는 내장산은 10월 20일에 첫 단풍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첫 단풍의 기준은 산 전체중 정상에서부터 20%가량 단풍이 드는 시점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출처 : 웨더아이]

 

 

 

첫단풍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노라면, 절정시기에 보고싶으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단풍 절정시기는 설악산과 오대산은 10월 18일~19일이 절정으로 보구요,

속리산과 계룡산은 10월 26일~28일,

지리산은 10월 26일, 내장산은 11월 4일, 한라산은 10월 29일 이라고 하네요!

저는 10월말 정도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올까 하던 중이었는데 꼭 한라산을 가서 단풍절정의 산을 보고 와야겠네요^^

 

[출처 : 웨더아이]

 

주요산 단풍 예상시기인데요, 첫단풍과 절정기 확인해서 근처산으로 가셔도 좋고 가보고 싶은 산으로 단풍구경 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올해 첫 단풍은 평년보다 1~2일 느리다고 하구요, 단풍절정은 평년보다 1일 느리다고 하네요.

 

[출처 : 웨더아이]

 

지도로 보는 단풍시기를 보면 지형과 위치에 따라 단풍시기가 다른걸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우리나라보다 위에 있는 북한은 금강산을 보면 빨리 단풍이 지는걸 알 수 있어요.

 

 

2017년 단풍은 빠르면 추석시기에도 첫단풍을 볼수 있는것 같아요.

남부지방은 단풍이 조금 더 늦지만, 강원지방은 단풍을 볼 수 있겠네요.

거의 평년과 비슷한 시기에 단풍이 예상되니 계획세워서 추억에 남는 단풍산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