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비씨 탑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BC카드 사용하시면 BC탑포인트가 발생을 한답니다.

너무 소량으로 적립이 되다 보니,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작은 포인트더라도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면 좀더 아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준비해봤어요!

BC탑포인트 활용법인데요, 우선 BC탑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TOP포인트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비씨카드 홈페이지 말구요~)

 

* BC탑포인트 홈페이지 : top.bccard.com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처음 접속하시면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화면이 나오실꺼에요~

확인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구요!

BC카드 홈페이지를 기존에 접속하셨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되실텐데, 저는 다 처음이라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해야 했어요.

 

 

웹로그인과 공인인증서로그인이 있는데요,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자, 그러면 로그인이 되었는데요 제 TOP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조회를 해봐야겠지요~

마이페이지에서 TOP포인트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가능한 탑포인트가 보인답니다.

저는 2,286P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 은행갔을때 포인트 전환을 부탁드려서 받았기 때문에 많이 쌓이진 않은 상태에요.

 

 

 

 

그렇다면, 이 TOP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먼저 TOP포인트 가맹점 사용이 있어요.

TOP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가맹점을 확인하고 TOP포인트를 사용해달라고 하시면 되구요!

 

 

가맹점 확인해서 사용하는게 귀찮다 싶으시면, TOP쇼핑에서 바로 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세번째는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인데요,

대한한공, 비씨마일즈, 포인트파크 등에 제휴포인트로 전환해서 포인트 적립을 하시는 거에요!

 

 

네번째는 깔끔하게 현금캐쉬백!

저는 현금캐쉬백을 신청했는데요, 신청 후 익월 또는 익익월 카드 결제일에 신청한 탑포인트만큼

결제 대금에서 차감청구되거나 또는 결제 계좌로 입금(카드 결제 청구가 없을 경우)된다고 해요!

현금캐쉬백을 신청했다고 해서 바로 입금되는 건 아니라는점~ 기억해두세요!

 

 

마지막으로 포인트를 기부할 수도 있답니다^^

복지단체에 기부하시거나, 정치 후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원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되요~

 

 

그러면 제 탑포인트를 캐쉬백 전환신청 해보겠습니다.

우선 카드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BC카드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전환 신청 탑포인트에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주세요. 저는 전부 넣었습니다~

전환하기 클릭!!

 

 

그러면 다음과같이 포인트 전환 완료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현금으로 바로 계좌입금 되지 않을수도 있으므로, 내역서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원래 제 포인트인데, 잠자고 있던 포인트를 현금화했더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주변을 신경쓰고 보면 놓치고 있는 포인트가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는것이 힘이다! 를 생각하시면서~ 탑포인트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