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 가격, 예매방법

6월 30일부터 고속버스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운행이 시작되었어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제작된 고급차량을 운행한다고 하는데요,

운행노선과 가격, 운행횟수를 확인하셔서 편안한 여행 하셔야지요!

 

 

 

 

14개의 노선이 운행될 예정인데요, 운송수요가 많고 200km이상의 장거리 노선 위주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프리미엄 버스 출발은 서울뿐 아니라 성남, 인천 등에서도 출발하고 있어요!

 

 

저는 그러면, 서울에서 전남 순천으로 가는 프리미엄 버스를 한번 알아볼께요.

이지티켓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신 후, 서울에서 순천을 설정해봤어요.

프리미엄, 우등, 고속 전체조회가 되구요 시간대별로, 고속사와 등급, 잔여석을 보실 수 있으세요.

서울에서 순천을 향하는 프리미엄 버스가 오전에는 8시 40분과 10시 40분 2대차량이 보이네요~

 

 

 

 

순천행 프리미엄 버스를 클릭해봤더니, 전체좌석이 21개석이라 그만큼 넓은 좌석에 이용이 가능하네요.

안락한 시트와 함께 개별 모니터가 달려 있어서 콘텐츠를 즐기기에도 딱이라고 합니닷!!

 

 

사실 저는 우등버스도 많이 타고 다녔는데요, 우등을 조회히보면 좌석수가 확실히 프리이엄버스에 비해서는 많네요..

고속버스는 40석 정도 되잖아요... 프리미엄버스가 고속버스에 비하면 절반정도 밖에 안되니

쾌적함의 수준이 완전 다를것 같아요~

어쨌든 우등버스의 1.3배 가격이 프리미엄버스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예매를 할때 보면 이렇게 취소수수료 안내가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셔야 해요~

예매 당일이나 승차일 2일전 취소는 수수료가 없지만

예매후 1일전부터 수수료가 발생하니 취소를 하게된다면 빨리 하시는게 좋으셔요!

 

 

고속버스 발권은 모바일 티켓으로 발권하시거나, 일반 티켓으로 발권하시거나 편한방법으로 하시면 되구요!

모바일 티켓으로 발권하시면 발권절차없이 승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실것 같구요!

안전하게 티켓으로 이용하는게 편하다 하시는 분들은 일반티켓을 발권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버스 예약은 인터넷으로 쉽게 하시면 되지요~

승차권 정보 확인하신 후 결제정보(카드정보)를 입력하신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완료!!!

 

 

저도 지방에 갈일이 많아서 버스를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 앞으로는 편한 프리미엄 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안전장치를 추가해서 좀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안심하고 탈 수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달간 평일(월~목)에 15% 할인된 요금으로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얼마 안남았으니 혹시 조만간 가실일이 있다면 할인받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