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영화

영어공부방법 :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홍대리시리즈 상당히 유명하지요!

저는 홍대리시리즈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로 접해본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영어 자신감이 팍!!!

 

 

 

 

제가 본 홍대리시리즈는 캐릭터를 등장시켜서 쉽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전개라 접근하기 참 쉬워요!

 

 

수익률이 가장 확실한 자기투자라는 말에 100% 공감!

하지만 자기투자가 쉽지 않다는 것도 모두들 공감!!

 

 

 

 

글쓴이는 영어와 아무 관련이 없는 사회체육학과 졸업생이었으나,

2년만에 영어천재가 된 실제 주인공으로 본인의 노하우를 잘 녹여서 영어천재가 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주인공 홍대강과 주변인물들!

회사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인데요, 영어를 안하면 홍대리의 회사존재가 흔들릴 위기에 처하게 되고,

홍대리는 1년도 안되는 시간동안 영어천재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목차만 보더라도, 영어울렁증을 극복하고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가 되는 과정을 알 수 있지요.

 

 

 

 

영어천재가 되기 위한 줄거리를 나열하기 보다는

한번 읽어보고 박코치의 조언을 따라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한분야의 천재가 된다는 것이 쉬우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야기속의 홍대리 처럼 되는것도 쉽지 않을꺼에요.

하지만 이 책은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어서 즐겁게 읽어 나가며 나도모르게 경각심을 갖게 되고,

굳이 과정을 외우지 않더라도 이야기로 기억이 나서 좋네요.

꼭 기억하고 싶은 마주한 문장을 적으며 마무리해 봅니다!

 

1. 사람들은 '투자'라고 하면 보통 금융투자를 떠올린다.

하지만 한치 앞의 경제상황을 내다보지 못하는 현상황에서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는것,

특히 영어에 투자하는 것만큼 수익률이 확실히 보장된 투자는 없을 것이다. <9p>

 

2. 영어의 구조에 익숙해지려면 많은 문장을통째로 외우면서

어떤 구조의 문장이 자주 반복되는지를 느낄 수 있도록 영어의 어순과 구조에 익숙해져야만 한다.

 즉, 문장암기 훈련이 필요하다. <72p>

 

3. 박코치는 자투리 시간이야말로 영어훈련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업무니 뭐니 하며 공부할 시간이 없다고 하지만

이래저래 따져보면 자투리 시간이 너무나 많다는 것이었다. <141p>

 

4. 성공은 현재의 직업이나 과거의 경력이 중요하지 않았다.

분명한 목표가 정해지면 온전히 자신의 모든 것을 거기에 쏟아붓는 것이었다. <189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