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멜론 케이팝 능력시험, 내 점수는 몇점?!!

2016학년도 K팝 능력시험이라니...

11월이 다가와서 수능이 생각나기도 하면서 뭔가 재미진 이벤트인것 같네요!

어릴땐 정말 이런거 어떻게 모를수 있어? 라고 생각했던것 같은데

이젠 모르는 가수도 너무 많고, 팀명, 멤버 이름, 인원수 등 예전의 제가 아닌것 같네요 ㅋ

재미삼아 멜론 케이팝 능력시험이라는게 있어서 봤는데요, 소개해보려고 해요.

멜론 홈페이지에서 테스트해보실 수 있구요 별도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할필요 없어서 편하게 하시면 된답니다~ 

 

 

 

 

준비물이 연예상식과 검색신공이라고 하는데, 저는 검색없이 제가 아는 내용으로만 풀어봤어요.

그래서 답도 모른답니다 ㅠㅠ

1교시 공통영역과 2교시 선택영역으로 나름 수능느낌 ㅋㅋㅋ 긴장감 가지고 스타트 해봅니다~

 

 

먼저 공통영역이에요!

문제 보시면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한게, 멜론을 이용하지 않으면 모를 문제, 또는 이용하더라도 관심없으면 모를만한 문제도 있구요

아이돌 관련 문제만 있는게 아니라서 전반적인 K팝 상식이 요구됩니다.

 

 

 

 

1교시 공통영역을 마치고 바로 2교시 선택영역으로 넘어가는데요,

선택영역은 30명의 가수들 중 원하는 가수를 선택해서 그 가수에 관한 문제를 푸는 방식이에요.

저는 빅뱅을 종아하기 때문에 그나마 빅뱅문제는 잘 풀수 있을것 같은데 빅뱅이 없어서...

첫화면을 보고 비와이를 해볼까 하다가.. 비와이는 제가 너무 과거를 모르고 쇼미더머니를 통해 알게된 가수라 자신없어서 패스..

 

 

여기서는 아이오아이를 해볼까 하다가.. 사실 멤버수도 잘 모르는데 못맞출꺼 같아서..

프로듀스 101은 보았지만, 이제 이런 기억력이 예전같지 않습니다..

누가보면 완전 노인인줄...

 

 

결국 그러다 제가 선택한 가수는 임창정 ㅎㅎㅎ

임창정을 어릴때부터 봐서 익숙익숙 합니다! ㅋㅋㅋ 신곡도 좋아하고 해서 선택해봤는데.... 문제가 만만치 않더군요~

 

 

생각보다 문제 어렵지 않아요? ㅋㅋㅋㅋ

이거 다 맞추는 사람 많을까 싶긴 한데 검색신공을 너무 안썼나 싶기도 하구요.. 어려웠어요 저는 ㅠㅠ

 

 

2016학년도 케이팝 능력시험 성적표는?

두구두구두구

.......

86점이네요. 보통입니다~ ㅋㅋㅋㅋ

미흡하지 않아서 다행으로 생각하며, 답을 너무 알고싶네요... 답공개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멜론 케이팝 능력시험 재미삼아 해봤는데 다른 가수들도 풀어보고 싶은 욕심도 나구요,

정말 좋아하는 가수 문제라면 다 맞추시는 분들도 꽤 많을꺼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질문도 10개밖에 안되서 시간도 얼마 안걸립니다~^^ 트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