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알쓸신잡 시즌2로 돌아왔다! 유현준, 장동선 합류

tvN 삼시세끼 바다목장 후속으로 알쓸신잡2(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가 방송된다고 합니다.

알쓸신잡1을 정말 재미있게 시청했었는데, 이렇게 빨리 알쓸신잡2를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네요.

이번 알쓸신잡 시즌2에서는 멤버가 조금 달라졌는데요,

소설가 김영하와 과학박사 정재승이 하차하는 대신, 건축박사 유현준과 과학박사 장동선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알쓸신잡을 통해 김영하작가와 정재승박사가 많이 알려졌는데요, 시즌2로 만나볼 수 없게 되어 아쉬움도 큽니다.

 

 

 

 

알쓸신잡을 통해 저도 김영하작가를 알게 되었고, 이분의 매력에 깊이 빠졌었지요.

소설가가 이렇게 깊고 넓은 지식을 가졌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김영하 작가가 쓴 책을 보기도 했습니다.

얼마전 살인자의 기억법이라는 영화가 상영되면서 김영하 작가는 대중들에게 더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당분간 글쓰는 본업에 집중하기 위해서 참여를 하지 못했다며,

하차의 개념이 아니라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언제든 돌아오실 수 있다고 나영석PD가 인터뷰 했다고 합니다.

 

 

알쓸신잡의 마스코트였던 정재승 박사도 방학이 끝나 수업일정이 녹화와 겹쳐서 참여를 못한것이지

하차의 개념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순수한 곰돌이 박사로 많은 분들이 호감을 가졌던 분인만큼 알쓸신잡을 통해 또한번 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알쓸신잡2를 통해 기존 멤버 수다박사 유희열, 잡학박사 유시민, 미식박사 황교익 세분은 그대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사실 워낙 다방면으로 지식이 많으신 분들이라 알쓸신잡2로 만나도 이야깃거리가 쏟아져나올것만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희열씨는 서울대 작곡과 출신으로 연예계 대표 뇌섹남이고요,

유시민씨는 보건복지부장관을 역임했고, 작가로 활동중이신데 썰전을 통해서 시원한 입담을 보여주셔서 원래부터 팬이었습니다.

황교익씨도 수요미식회를 통해 맛칼럼니스트로 알고 있었지만 서강대 신문방송학 졸업으로 기자출신 입니다.

 

 

알쓸신잡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하시는 유현준(49) 박사와 장동선(38) 박사!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앞서 김영하 작가와 정재승 박사처럼 이 두분도 상당한 입담을 선보일것으로 기대됩니다.

유현준 박사는 현재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로서, 하버드와 MIT를 섭렵한 인재라고 합니다.

장동선 박사는 뇌인지과학자로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의 박사로서,

독일에서 과학분야 베스트셀러를 저술할 정도로한국어와 독일어를 똑같이 잘하신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언어천재이기도 합니다.

 

 

알쓸신잡 시즌1을 통해서 여행을 가도 건축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아쉬웠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유현준 박사가 합류함으로써 ,건축분야를 잘 설명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장동선 박사의 분야는 기존 정재승 박사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새로운 막둥이로서 흥미로운 과학이야기를 들려주시길 기대해봅니다.

알쓸신잡2는 10월 27일(금) 오후 9시50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고요,

경북 안동에서 첫 촬영을 완료했다고 하니, 알쓸신잡을 기다리셨던 분들 이번 시즌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