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더유닛 마이턴 출연자, 센터는 누구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이 KBS2 10월 28일에 첫방송된다고 합니다.

방송 시작에 앞서, 더유닛 단체곡 마이턴(My turn)을 뮤직뱅크를 통해 발표했는데요,

마이턴을 통해 출연자와 센터가 알려지면서 더 많은 관심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약 90여개의 소속사, 126명의 아이돌이 참여한 마이턴 뮤직비디오도 공개되면서,

어떤 그룹에서 어떤 멤버가 더유닛에 참가하는지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출처 : 마이턴 영상 캡쳐]

 

마이턴은 완벽한 아이돌 유닛을 만들기 위해 최종 9명을 선발하여 유닛으로써 데뷔시켜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인 유닛은 아이돌 그룹의 소속멤버 중 일부가 그룹을 다시 꾸려 활동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빅뱅의 GD&TOP, 엑소의 첸백시(EXO-CBX), 소녀시대 태티서 등이 생각나네요.

그런데 더유닛은 그룹 소속 멤버간의 유닛이 아니라,

이미 데뷔한 그룹들 간 9명을 선정해서 유닛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라 조금 새로운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최종 데뷔는 남녀 각각 9명으로 확정된 상태라고 합니다.

 

 

마이턴 뮤직비디오를 시청하다 보면, 마지막 화면에 나오는 남자와 여자를 볼 수 있는데 이들이 센터입니다. 

남자 센터는 아이엠 기중, 여자 센터는 소나무 의진이라고 합니다.

아이엠 기중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마이턴이 공개된 이후 관심을 갖는 소녀팬이 굉장히 많아진것 같구요!

17살로 쟁쟁한 보이그룹들의 멤버를 제치고 센터가 되었다면 엄청난 실력의 소유자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걸그룹 소나무는 데뷔했을때 금방 성공할 줄 알았는데 실력에 비해 생각보다 많이 뜨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소나무 의진은 메인 댄서로 춤실력이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니,

더유닛을 통해 매력을 발산하지 않을까 싶네요.

 

[출처 : 마이턴 영상 캡쳐]

 

 

 

 

더유닛 마이턴 출연자는 걸그룹, 보이그룹 함께 출연하기 때문에 꽤 많은 아이돌이 출연하는데요,

이미 유명한 그룹출신이거나, 또는 화제가 되고 있는 출연자들이 많더라구요.

걸그룹에서는 달샤벳 세리, 우희, 스피카 양지원, 다이아 예빈, 솜이 등이 참여한다고 하구요,

보이그룹에서는 보이프렌드 동현, 정민, 광민, 민우, 빅스타 래환, 필독, 성학, 주드,

일급비밀 요한, 케이, 아인, 용현, 정훈, 경하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하네요.

 

 

더유닛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했지만 큰 성공을 거누지 못한 아이돌에게 기회를 주는 취지라는 점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너무 많은 아이돌이 데뷔를 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모든 아이돌이 다 성공할 순 없기 때문에

이번 더유닛을 통해 본인의 매력을 발산할 기회를 얻을 수 있겠지요.

하지만 더불어 더유닛은 방송전부터 이미 프로듀스101과 비교를 많이 당하고 있는것도 사실이네요.

 

 

저도 뮤직뱅크 방송에서 마이턴 나오는 모습을 보며,

프로듀스101의 PICK ME나 나야나를 보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이돌을 주제로 한 기존 프로그램과 달라야 시청자들이 매력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해 보면서..

어쨌든 제가 알고 있던 아이돌 멤버가 더유닛에 나와서 마이턴을 보는 내내 반가웠고,

시청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더유닛의 매력은 프로그램을 직접 봐야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