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환절기 감기로 고생중, 감기 조심 하세요

확실히 아침저녁으로 추워서 그런지, 환절기로 감기로 고생하고 있네요.

초반 감기증세가 있어서 이럴때 챙겨먹던 테라플루를 따듯하게 타서 데워마시고 잤는데요

가루형태를 액상으로 풀어서 마셔서 그런지 확실히 즉각적인 효과는 있는것 같아요.

테라플루는 데이타임과 나이트타임이 있는데, 저녁에 먹고자는걸 선호해서 나이트타임으로 먹어봅니다.

가격은 6,000원에 구입했구요!

레몬맛 비슷한 맛인데, 뜨겁게 드시는게 훨씬 먹기 좋아요.

 

 

 

 

이렇게 몸이 안좋을땐 죽을 먹는 편인데요, 저는 몸이 안좋으면 금방 체하는 체질이라서 고생을 더 하는것 같습니다.

본죽에서 테이크아웃한 죽을 먹기로 했어요!

 

 

죽은 1개를 구입했지만, 담아달라고 할때 2개로 또는 3개로 나눠달라고 하면 죽을 소분해 주시거든요.

많이들 알고계신 팁이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의외로 많더라구요.

먹던 죽을 그냥 냉장고에 넣고 다시 데워먹는것 보다는 별도 용기에 담아져 있으면 새 죽을 드시는거라 위생적이죠.

이렇게 먹는 이유는 본죽이 양이 꽤 많잖아요~ 그래서 저는 늘 2개로 소분해서 먹고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죽은 소고기야채죽이었구요,

입맛이 없는 편이었는데도 맛이 꽤 괜찮았던것 같아요.

함께 온 오징어젓갈, 장조리, 김치와 동치미까지 함께 드시면 죽의 심심한맛을 좀 잡을 수 있어서 좋네요!

 

 

그러다 오늘 아침엔 드디어 목감기까지 와버렸어요.

간단한 감기는 테라플루로 잘 잡혔던것 같은데, 아침에 일어났더니 목이 아픈것이 딱 편도염이더라구요 ㅠ

바로 병원을 가서 약처방을 받고 목감기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따듯한 차를 많이 마시는게 좋을것 같아 얼마전에 담군 청귤티를 꺼내서 먹어보았는데요~

귤향이 입안에 맴돌아서 마시니까 참 좋더라구요.

청귤차가 비타민씨가 풍부해서 감기에방에 좋다고 하니 종종 드셔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번주는 환절기 감기로 꽤 오래 고생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고생하지 않도록 아침저녁 따듯하게 옷 챙겨 입으시고 따듯한 차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저도 얼른 건강 회복하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일상이 뭔가 아픈내용만 가득한듯 싶지만, 경각심을 드린다 생각하며 열심히 써보았습니다

아프지 마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