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전생테스트 무료로 재밌게 해봐요

베키오 2022. 9. 4. 11:07

직장인 전생테스트 무료

 

 

한번 사는 인생이라고 하기에 너무 아쉽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전생이라는 것이 있지 않을까? 다음 생애는 부자로 태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 보면 한 번의 삶이 아닌 다양한 삶을 상상해 보기도 하는데요. 나의 성향을 바탕으로 전생테스트를 무료로 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포털 검색창에 퍼블리 직장인 전생 테스트라고 검색하여 들어가 보면 되는데요. 제가 테스트를 다 마치고 생각해보니 몇 년 전에 회사에서 팀원들과 해봤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놀랍게도 그때와 동일하게 저의 전생은 공노비로 나온 것을 보면 사람은 역시 잘 바뀌지 않는가 봅니다.

 

 

직장인 전생테스트는 무료로 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고요. 문항도 12개로 많지 않아서 짧은 시간 내에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테스트에요. 질문에 대해 2가지 답변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 애매한 문항도 있긴 하지만 최대한 근접한 내용으로 선택해서 고르시면 됩니다.

 

막상 직장인 전생테스트를 해보면 16가지 결과가 나타나는데 인생을 16가지로 압축할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재미로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MBTI처럼 16가지 중에서 결정되다 보니 비슷한 양상도 보이지만 엠비티아이만큼 문제가 많지는 않으므로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첫 번째 문항부터 보면 직장인 대상으로 하는 전생테스트인 만큼 신입사원이 왔는데 일을 너무 잘할 때 나의 반응이 어떤지 고르는 것인데요.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주변에 자랑할 것인지, 앞에서는 고생했다고 하고 뒤에서 칭찬해 줄 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후자를 선택했고요.

 

풀다 보면 금방 중간문항까지 도착하게 되는데요. 제가 공노비라는 결과를 받을수 밖에 없는 문항 같기도 하네요. 퇴근 시간이 지났는데 사람들이 일하고 있을 때 용기 있게 퇴근해도 되는지 사수에게 물어볼 수 있는 용기가 지금도 없을 것 같아요. 퇴근하는 기척이 보일 때까지 가만히 있을 것 같다고 체크해봅니다.

 

어느덧 마지막 문항, 업무를 계획적으로 하는지에 대한 문항인데 사실 계획적이기도 하고 즉흥적이기도 해서 둘 중에 하나를 고르는 것이 어려웠지만 업무에 있어서 낙관적인 스타일은 아니므로 첫 번째 문항으로 선택하고 직장인 전생테스트를 완료했어요.

 

제 결과는 앞서 스포하였듯이 본투비 공무원인 공노비가 나왔네요. 책임감, 현실적, 신중이라는 해시태그를 가지는데 실제로 제가 회사에서 많이 듣는 스타일이기도 해서 결과는 맞게 나온 것 같아요. 다만 재미있는 스타일은 아닌 듯 합니다.

 

길거리 광대와 만나면 찰떡, 인류애 넘치는 허준과 만나면 상극이라고 하는데 회사에서 이렇게 다같이 테스트해보고 광대 또는 허준을 찾아보면 재미있겠죠? 물론 혼자해도 재미는 있으니 특히 회사원이라면 꼭한번 해보시면 재미있을것 같아요.

 

모든 결과를 살펴보면 총 16가지 전생이 보여지는데 제일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목각인형이고요, 다음이 공노비, 제갈공명, 셜록홈즈, 삼엽충 순서네요. 괜히 저랑 똑같은 공노비를 만나면 성향이 비슷한것 같아 반갑기도 하고요, 반대로 허준을 만나면 조심해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일종의 전생을 본다기 보다는 성격 테스트와 비슷하다는 생각도 드는데, 살짝 여유있는 날에 회사 동료들과 한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직장인" 전생테스트 말고 "전생"에 집중해서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로 찾아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