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굿

베키오 2022. 8. 28. 14:59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화장실 청소를 하고 나면 참 기분은 좋은데 그 깨끗함이 생각보다 오래 유지가 되지 않습니다. 가끔은 청소했는데도 불구하고 특유의 화장실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믿거나 말거나이겠지만 풍수지리적으로도 화장실은 물이 있는 곳이라 신경을 써야 할 뿐 아니라 관리를 잘하면 액운을 막고 복을 불러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장실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환기가 중요합니다. 화장실 사용 후 환풍기를 일정 시간 틀어두거나 화장실에 창문이 있다면 꼭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세요. 환기하지 않으면 습기로 가득 찬 공기로 인해 곰팡이가 번식하거나 퀴퀴해지면서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환풍기를 청소해 주는 것도 필수입니다.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발생하면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고 꿉꿉한 기운이 돌아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화장실 전반적으로 락스를 사용하여 청소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변기, 세면대, 거울 뿐 아니라 벽면 타일, 바닥 타일 등 꼼꼼하게 청소하여 곰팡이를 제거하면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청소 후에 에센셜 오일이나 바디워시, 섬유유연제 등 향기가 나는 제품들로 청소 마지막에 헹궈주면 화장실 자체에서 향기가 나기도 합니다. 대신 이로 인해 미끄러울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헹굼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아두시고요.

 

화장실에 방향제나 캔들, 디퓨져 등을 두는 것도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냄새뿐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저도 즐겨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화장실 청소는 하지 않으면서 방향제만 두면 효과는 별로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화장실 배수구에 물때가 끼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배수구에 뿌려두고 15분 후에 뜨거운 물로 씻어 내려줍니다. 그러면 배수구의 찌든 때를 제거하면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베이킹소다와 식초 청소법은 배수구뿐 아니라 화장실 전반적으로 청소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조금 더 직접적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트랩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배관 속 악취가 올라오게 되면 아무리 청소를 열심히 해도 근본적인 냄새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악취를 차단해야 합니다. 냄새의 원인이 배수관이라면 깨끗한 화장실 사용을 위해 설치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혹시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수건을 주기적으로 삶아주면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세탁기에 삶기 기능을 이용하거나 빨래 솥에 삶아주면 꿉꿉한 냄새가 제거되고 보송하게 수건을 사용할 수 있어요.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은 전반적으로 청결한 화장실 관리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직접적으로 냄새가 나는 부분을 해결한다고 해도 결국은 전체적으로 다시 냄새가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화장실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로바로 청소해 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것도 사실이에요.

 

여름철 화장실 곰팡이로 인해 저도 유독 화장실 청소에 더 신경을 썼는데요.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니 화장실 관리가 조금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주기적인 환기만 해도 습기를 없애면서 깨끗하게 화장실을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이것만이라도 실천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