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군인공제회 전역폰 지원금은 얼마일까?

베키오 2018. 11. 30. 20:59

 

 

전역을 앞둔 군장병들은 앞으로 펼쳐질 사회생활에 대해 두려움반, 기대반을 가지고 있으리라 짐작합니다. 군생활 하는 동안 많은 시간이 흘러갔을테고 전역해서 핸드폰 하나 새로 맞춰야겠다 생각하는 분들 많을 것 같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군인공제회 전역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아마 일반인들이 핸드폰을 싸게 구입한다면 신도림 테크노마트 정도 떠올리겠지만, 전역자 혹은 예비역에 해당된다면 스마트폰 지원금이 나오는 군인공제회 전역폰 나라사랑 모바일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테크노마트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나 입점해 있는 핸드폰 가게마다 조금씩 금액이 달라 발품을 파는 것도 상당히 고생이고, 무엇보다도 핸드폰 하나 사려고 일부러 방문해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지요. 나라사랑모바일을 통해 핸드폰 견적을 맞춰볼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원금이 과연 어느정도 될까요?

 

 

기본적으로 나라사랑카드는 성인 남성이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를 받을 때 발급해주는 병역증이기도 한데요. 군인공제회 전역폰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나랑사랑카드 소지가 기본입니다. 통신사는 SK, KT, LG 선택이 가능하지만, 카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통신사가 조금씩 다릅니다. 국민카드는 3개 통신사 모두 가능하고, IBK카드는 KT와 LG만 가능합니다.

 

 

KB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의 경우 24개월간 전역폰 구매시 매월 15,000원씩 지원받고, 통신요금도 2,5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어 24개월간 36만원에 6만원까지 42만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IBK 나라사랑카드는 LG와 KT에 따라 조건이 조금 다르지만 40만원 ~ 42만원 사이로 비슷한 금액의 환급이 이루어지죠.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나라사랑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며, 전역이 3개월 남은 예비역과 전역후 1년 이내인 전역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전역후에도 전역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부터 출시된지 좀 오래된 기종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월 납부금액, 지원금 등을 확인하고 전역폰 혜택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