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영화

마음을 리셋할때 읽으면 좋은 71가지 어드바이스(사이토 시게타)

베키오 2017. 12. 10. 09:09

마음을 왜 리셋하려는걸까? 책의 제목을 보고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새로운 심경의 변화를 위해 기존 내 마음을 리셋하려고 노력하고자 하는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분명 효과를 볼것입니다.

왜냐면 이미 리셋할 마음의 준비를 했기 때문에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는거지요.

그런데 마음을 리셋할 계획이 없이, 현재의 삶에 만족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시작하는게 쉽지 않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변화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러운 심경의 변화가 생기지 않는 한 대부분은 현재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지금을 만족스럽게 여기고, 지금이 편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책의 저자는 사람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변화로부터 발전한다는 것은 알지만 쉽지 않다는것을 대부분 공감하기에 어떤 호기심으로 어떤 변화를 추구해야 할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사이토 시게타가 주장하는 마음리셋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독자들에게 이 책을 통해서 의욕을 솟구치게 하고 싶어 합니다.

역전의 발상으로 싫은 자신을 리셋하는 방법, 인간관계를 스트레스로 만들지 않는 작은 테크닉,

업무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발상전환, 마지막으로 몸이 기뻐하는 매일을 보내는 방법을 통해 일상속에서 의욕을 되찾는 방법을 하나씩 알려줍니다.

 

 

이책은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주제를 보고 원하는 테마를 읽으면 됩니다.

작가도 말합니다. 마음에 드는 부분부터 읽고 의욕 넘치는 생황를 하기 바란다고요.

 

 

 

저는 첫 주제를 '스케줄 관리로 매일이 변한다' 를 선택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신혼인 아내로서, 부모님의 딸로서 제 역할이 늘 바쁘다고 생각했기에 완급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아이까지 생기면 수퍼우먼으로 과연 내가 버틸 수 있을까? 앞서 걱정을 해왔는데요

누구에게나 부족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바쁜날과 한가한날을 의도적으로 만들라고 합닏나.

그래야 좋아하는 일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분주함과 한가함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다면 일의 능률이 오르고 여유도 즐길수 있다고 하는 작가의 의견에 공감을 표하며...

 

 

마음을 리셋하고 싶을때, 내 마음에 드는 구절을 찾아 읽어보고 있습니다.

일본작가의 이야기이지만 상당히 흥미로운 주제가 많습니다. 71가지 어드바이스를 통해 점차 진보하는 사람이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