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손 없는 날 2023 보기

베키오 2022. 12. 29. 15:07

손 없는 날 2023

 

 

전통적으로 이사 날짜를 잡을 때 손 없는 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손 없는 날에서 손이란 손님 또는 귀신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귀신에게 손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유는 먹고 살기 힘든 시절에 손님이 찾아오면, 반갑기도 하지만 대접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었다고 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손이라는 말로 불렀다고 볼 수 있는데요. 손 없는 날 2023을 알아보겠습니다.

 

손 없는 날 2023은 음력 달력을 보면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다음, 네이버에서 음력 달력을 검색하면 손 없는 날 2023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달력을 자세히 보면 음력으로 0, 9로 끝나는 날들이 손 없는 날이라고 표시되는데요. 간단한 원리를 알아두면 검색하지 않고도 날짜를 알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다음에서 달력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달력에 음력과 손 없는 날을 체크하면 어떤 날을 피해야 하는지 빨간 글씨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손 없는 날 2023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직장을 다니고, 아이가 있는 분들은 손 없는 날을 피해서 이사를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이 있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 손 없는 날은 불교와 결합해서 방위 개념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날짜별로 손(귀신)이 있는 방향이 있고, 그 방향만 피하면 손 없는 날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이사, 혼인, 장례 등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던 손이 4방위로 돌아다니면서 인간을 괴롭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0, 9로 끝나는 날은 특별히 손이 어느 방향에도 없다고 볼 수 있고요. 동쪽은 1, 2일, 남쪽은 3, 4일, 서쪽은 5, 6일, 북쪽은 7, 8일이라고 합니다.

 

이사 날짜에서 끝자리에 들어간 숫자를 보고 손 없는 날 2023을 판단하면 되고요. 첫 번째 숫자는 손의 위치와 관계없으니 무시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음력을 기준으로 한다는 말을 다시 한번 상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쪽으로 이사를 간다고 하면 0, 9가 들어간 손 없는 날과, 5와 6으로 끝나는 날 중에서 날짜를 잡으면 되므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것 같아요.

 

많은 분이 경험적으로 손 없는 날이 이사 비용이 더 비싸진다고 말씀하고 있고요. 크게 미신을 믿지 않은 편이지만, 손 없는 날 2023을 골라서 이사하지 않으면 찜찜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평생 이사를 많이 경험하지 않고,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믿음이 달라서, 손 있는 날이 주는 의미가 다를 수 있는데요. 손이 있다고 하면 새로운 시작을 하기에 좋다는 해석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오히려 손 있는 날에 이사하는게 더 좋다고 해석하는 분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손 없는 날 2023을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믿음대로 실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