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업은행 놀이터적금 놀면서 이율 높여요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모으고 계실텐데, 제일 착실하게 꾸준하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은행 적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회사다니면서 꾸준히 적금을 하고 있는데요, 적금이율에 따라 같은 돈을 넣어도 이자가 상당히 많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이왕이면 이율이 높은 상품을 찾게 되는데, 그 중 오늘 제가 알게된 상품은 바로 기업은행 놀이터적금입니다.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과, i-ONE 놀이터적금이 베스트셀러상품으로 1위에 꼽혔어요. 최고 2.35%라는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2위와 3위를 차지한 상품은 1석7조통장이네요.

 

 

기업은행 놀이터적금은 그룹가입과 스탬프 적립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인데요, 20대 여성의 가입비중이 높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노력과 의지에 따라 이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고 재미있게 느껴지는 상품인데요, 계약기간도 6개월에서 1년이하의 단기라 부담이 없네요.

 

 

가입금액은 천원에서 월 백만원 이하로 정해져 있구요, 적립한도는 동일인당 총 2천만원 이내라고 합니다. 1인 최대 5계좌까지 개설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비과세혜택과 만기자동해지서비스로 만기일에 자동해지 서비스가 된다고 하니 적금만기 이후 굳이 찾으러 갈 필요 없이 본인명의 입출금계좌로 깔끔하게 입금되네요.

 

 

저는 지금 적금 만료된 통장이 있는데 못찾으러 가고 있는데 이렇게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편하겠어요.

 

 

기본적으로 기업은행 놀이터적금 금리는 6개월~12개월미만은 1.30, 12개월은 1.55로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만, 이상품의 매력은 우대금리 쌓는 재미가 쏠쏠하다는데 있죠.

 

 

그룹을 만들어 참여계좌수에 따라 최대 0.3%p를, 계좌 잔액에 따라 최대 연 0,2%p를 쌓을수 있어요.

 

 

게임, 추천, 가입미션에 따라 스탬프를 받을 수 있고, 스템프 수에 따라 0.3%p의 금리를 높일 수 있으니, 모든 우대금리를 최고수준으로 받을 경우 2.35%p 금리가 인정되겠어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은행이자가 상당히 낮았는데 요즘 슬슬 올라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적금 만기하고 남은 이자는 작게나마 저에게 주는 선물이라 생각하고 뿌듯하게 사용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은데요~

 

적금을 어렵고 힘들게 생각하지 말고 티끌모아태산이라 생각하며 비정기적금으로 시작해도 즐겁게 입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