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새피 뜻 2가지 의미가 있네요

요즘엔 너무 많은 신조어가 있어서 처음 들어보는 단어가 꽤 많더라구요. 아프리카 BJ를 통해 새로운 단어들이 전파되는것 같은데 도통 모르겠고, 말을 줄여쓰는 단어가 워낙 많다 보니 모르면 시대에 뒤떨어지는 기분이기도 들기도 해요. 기사를 보다가 새피 라는 단어를 보게 되었는데 줄임말인가 싶어서 너무 맞혀보고 싶더라구요. 새피 뜻 함께 알아볼께요.

 

 

 

새피 라는 말은 줄임말이 아니었는데요, 처음엔 그냥 정말 새의 피인가? 라고 생각했답니다. 뭐 새의 피일수도 있겠죠? 많이 사용하는 의미로서의 새피 뜻은 New Blood 라는 의미에요. 저 영어 뜻 그대로 새로운 피 라는 의미랍니다. 함께 사용하는 단어로는 새피영입, 새피카드, 새피수혈 등으로 함께 사용되는데요. 새로운 인재를 영입한다 라는 의미로 새피를 많이 사용합니다.

 

 

정치권에서 새피를 영입한다 라는 단어를 쓰기도 하구요, 회사 프로젝트를 하다가 새로운 인재가 필요할때도 새피가 필요하다 라는 단어를 사용하곤 하죠. 뭔가 새로운 피를 수혈한다는 의미로 사용이 많이 되는데, 제가 그래서 기사를 통해 새피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 것 같아요.

 

 

 

새피라는 단어를 쓰는 또다른 예.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한다는 단어인데요~ 이번엔 줄임말입니다. 이번 새피 뜻은 새벽피씨방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새벽피씨방을 이용안하는 저에겐 생소한 단어이지만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새피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실것 같다는 생각도 들구요! 같은 단어이지만 다른 의미로 사용하는 신조어라는 생각이 드네요.

 

 

새피 뜻 재미있게 정리해봤는데요. 너무 단순하면서도 뜻을 모르면 예측하기 어려운 의미였다는 생각도 드네요. 많이 사용하는 단어는 아니겠지만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 정리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