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의정부 부대찌개 원조 오뎅식당

의정부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부대찌개인데요,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를 가면 워낙 많은 부대찌개 집이 있어서 원조를 찾기 어렵더라구요. 물론 원조가 아니더라도 제가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에 있는 다른 부대찌개도 먹어봤는데 역시 맛있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허기숙 할머니 원조 부대찌개인 오뎅식당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50년 전통으로 본점과 별관이 있어요. 저는 본점으로 다녀왔는데 소개해보도록 하지요!

 

 

의정부오뎅식당1

 

수요미식회 맛집으로도 소개되었으나, 이미 유명했던 오뎅식당. 바로 허영만작가님의 식객이라는 만화를 통해 오뎅식당이 소개됩니다. 매우 자세하게 가게이름, 내부 모습, 부대찌개 등이 그려지는데요~ 만화로 보는 오뎅식당의 모습이 매우 신기했습니다.

 

의정부오뎅식당2

 

1박2일에도 소개되어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등 다녀간 모습도 보여지네요. TV속에서 다녀간 곳을 보면 왠지 더 가게에 대한 애정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날씨도 추운 요즘엔 이런 부대찌개가 정말 최고의 메뉴이죠.

 

의정부오뎅식당3

 

우선 부대찌개 커플세트로 2인을 주문했어요. 부대찌개 2인에 모듬사리, 음료가 나오는 구성인데요! 육수를 붓고 데워주면 됩니다.

 

의정부오뎅식당4

 

하얀 밥과 앞접시가 기본세팅이 되구요~

 

의정부오뎅식당5

 

음료는 사이다로 해서 먹었답니다! 은근 부대찌개와 사이다의 조합이 잘어울리더라구요!

 

의정부오뎅식당6

 

 

식당 이름에 맞게(?) 오뎅반찬과 배추김치, 물김치 등이 나왔구요! 부대찌개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네요.

 

의정부오뎅식당7

 

부대찌개가 거의 다 익었어요. 부대찌개의 라면과 쫄면 먼저 먹고, 밥과 함께 찌개로 즐겨주시면 됩니다. 모듬사리가 들어가 있어 꽤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의정부오뎅식당8

 

원조 부대찌개인 만큼 확실히 맛에 깊이가 있고 깔끔했던것 같아요~ 의정부라 먼 거리이지만 차타고 찾아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정부오뎅식당9

 

맛있게 먹고 나와서 보니 별관으로 가도 된다고 설명해 주셨던 별관이 보이네요. 본점보다는 세련된 모습이지만, 그래도 저는 본점이 더 정이 가서 좋아요~

 

의정부오뎅식당10

 

의정부는 아마 차로 오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다행히 주차가 가능한데요~ 오뎅식당 옆에 주차장이 있는게 아니라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오시면 이렇게 오뎅식당 주차장이 보이실꺼에요. 주차권 받아 나오셔서 주차권 제출하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주차가 안되면 아무래도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조금 부담스럽잖아요~ 주차 가능해유!!

 

의정부오뎅식당11

 

추운 겨울을 극복하기 위해서 맛있는 음식도 효과가 있다고 보는데요, 오늘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고, 만화 식객에도 선보인 '오뎅식당'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추운 날씨 따뜻한 음식으로 몸을 따듯하게 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