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 및 요금, 주차대행 알아보기

인천공항 가실때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짐이 많은 상태에서 자차로 이동하는게 편하다 보니,

인천공항 장기주차를 생각하고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는 여행 다녀오는 분들을 위해 단기주차로 마중나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면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요금은 단기주차의 경우 시간당 2,400원인데요,

기본 30분은 1,200원, 추가 15분에 6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기주차는 1일 이상 주차시 장기주차로 보며, 일 9,000원으로 시간당 1천원씩 계산됩니다.

대형은 일 12,000원으로 30분당 1,200원이라고 하네요.

화물터미널주차장의 경우 소형은 최초 45분 무료이며, 추가 15분은 500원 이구요, 일 10,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대형 역시 최초 45분은 무료이나, 추가 15분이 600원 이구구요, 일 12,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네요.

 

 

그런데 차량구분 기준인 소형과 대형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소형/대형의 기준이 아닙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의 차량구분 기준은 승용차 전차종을 소형으로 보고 있구요,

버스도 15인 이하 버스는 소형, 16인 이상을 대형으로 봅니다.

화물차 역시 최대적재량 1톤 이하는 소형, 최대적재량 1톤 초과는 대형으로 보고 있으며,

단기주차장은 소형에 해당하는 차량만 가능하다는 점 확인해주세요.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방법은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전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하는 방법, 모바일앱을 이용한 정산, 유인부스를 이용한 정산, 무인부스를 이용한 정산인데요.

4가지 방법 모두 크게 어려운 방법은 없지만, 본인이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면 좋을것 같네요.

어르신분들은 유인부스가 편하실것 같구요,

젊은 분들은 사전무인요금정산기나 모바일앱을 이용한 정산을 많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 중 요금이 감면되는 대상도 있습니다.

경차의 경우 감면율 50%에 해당하고요,

장애인,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518민주유공자,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고엽제 후유증 환자에 한헤

감면율 50%가 적용되나, 조건이 반드시 충족되어야 합니다.

-감면대상자 본인 탑승, 차량에 관련 식별표지 부착, 국가발급 증명서 또는 관련 증명 제시

그 밖에 장애인 협회 차량이나 장애인 단체 차량과 저공해자동차 역시 조건을 확인하시어 감면 50%을 받으면 좋겠네요.

 

 

 

 

장기주차를 할 경우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워낙 넓다 보니 주차장의 위치를 확인하시고 이동하셔야 나중에 차량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차를 하고 무료 셔틀버스가 다니기 때문에 탑승하셔서 공항으로 이동하시고,

반대로 공항에서도 장기주차된 차량에 탑승하기 위해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통해 주차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기주차장과 주차타워, 장기주차장 등의 차량현황을 확인하시어 주차장에 들어가시면 혼잡한 곳을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한편, 주차대행을 이용해서 인천공항 주차를 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인천공항에서 공식주차대행업체를 지정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C&S자산관리 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사업체에서도 주차대행을 굉장히 많이 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선택은 고객의 몫!

 

 

인천공항 대행업체에 맡기는 방법은 여객터미널 3층에 승용차 전용도로로 지인한 후,

공사주차대행 접수장으로 이동하셔서 차량인계 및 접수증을 교부받으시면 된다고 하네요.

주차대행서비스 시 일반은 15,000원, 경차는 10,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주차대금서비스와 주차료는 후불정산 한다고 합니다.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 주차대행접수장이 있으니,

공항 대행업체를 이용하시려면 이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올 추석연휴는 공항개항 이래 최대의 출국여객이 예상되는 만큼

공항주차가 혼란스러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미리 공항주차장의 차량주차 현황을 확인해보시고 자차를 가져가도 된다고 판단된다면

조금 일찍 움직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인천공항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을 현재는 장려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추석연휴 지나서 인천공항 주차장 사용하실때는 조금 더 번잡함이 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