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꽃이름 찾기 꽃검색 어플, 다음으로 쉽게!

공원을 산책하던 도중, 예쁜 꽃을 발견했는데 무슨꽃인지 모르겠더라구요.

스마트폰 꽃검색이 떠올라서 어떤걸 사용해야 하지? 하는데 남편이 바로 다음에서 꽃잧기로 꽃을 찾아주더라구요.

얼마전 tvN에서 방송된 알쓴신잡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프로그램에서 작가 김영하가 궁금한 꽃이 있으면 꽃검색 어플을 통해 꽃이름을 찾는 장면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저도 다음 어플로 꽃이름 찾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다음에서 검색창 오른쪽을 보시면 마이크 모양이 있는데요 터치해주시면 되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이 나타납니다.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인데 이렇게 모여있는지 몰랐어요!

오늘 저는 꽃검색을 터치해 보았답니다.

 

 

앗. 그런데 용량부족으로 다음 어플을 지웠었나봐요. 바로 다음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신기한 꽃검색에 대한 설명이 나와서, 한번 더 확인하고 저도 직접 꽃이름 찾기에 도전!!

 

 

지나가다가 붉은 꽃이 보이더라구요~ 무슨꽃일까? 하고 사진을 찍으려고 다가가자

주인내외분이 집에서 나오다가 저를 발견하시고, 꽃을 좋아하냐고 물으시더라구요.

궁금한 마음에 네~ 이게 무슨꽃이에요? 하고 여쭤보니 칸나꽃이라 하더군요.

근데 이 집의 빨간 꽃은 일반 칸나꽃하고는 좀 다르다고 하셨는데, 검색해보면 어떤꽃이 나올까 궁금했어요.

 

 

 

사용방법은 카메라 화면에 꽃모양이 나오고요, 사진촬영해주시면 바로 어떤 꽃인지 검색결과를 알려준답니다.

찍어볼께요. 찰칵!!

 

 

검색결과는 바로 나왔습니다.

칸나꽃이라고 하네요. 확률은 52%로 낮지만 맞춰서 너무 신기했어요!!

 

 

길가다 보이는 작은 화분이 있어서 한번 더 찍어보기로!!

가까이 다가가서 꽃 한송이만 잡고 사진을 찍어보기로 합니다.

 

 

결과가 나왔어요. 이번엔 자신있게 99%로 페튜니아 라고 하네요.

흔히 보던 꽃 같은데 꽃이름은 생소하기만 합니다.

이렇게 어플을 사용해서 꽃이름을 보다 보면, 사진을 찍으면서도 결과를 보면서도 꽃이름을 알게되어 좋은것 같아요.

 

 

사실 꽃은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길가에 핀 꽃이름을 알기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주변에 잘 아는사람이 많지도 않구요.

궁금할때 그때그때 다음어플로 꽃검색을 해서 찾아보면 궁금증도 해결되고, 꽃에도 더 관심을 갖게될 것 같아요.

 

다음 어플 말고 '모야모'라는 어플이 있는데요,

이 어플은 꽃을 사진찍어서 올리면 전문가 및 꽃을 아는 사람이 답변을 달아주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몇초만에 또는 어려운 꽃은 몇분이면 답을 달아준다고 하니 신기했어요.

아무래도 빅데이터로 자동화되어있는 다음꽃찾기 어플이 편하긴 하겠지만,

소통을 통해서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모야모 어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다음어플로 꽃검색 하는 방법을 보여드렸구요, 모야모 어플도 실행해 보고 정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