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송금하는 방법 쉬워요, 따라해보세요

카카오톡 송금이 요즘 꽤 핫한데요,

카카오톡 많이들 사용하시는 만큼 송금도 편리하게 카톡으로 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수수료 없이 무료송금을 한다는 점에서 좋은것 같아요!!

세상이 점점 편해지는건 사실이지만, 그만큼 새로운걸 배워야 한다는 부담도 큰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직접 송금하시기 전에 어떤 절차로 송금하는지 보시고 그대로 해보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송금을 터치하면 처음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계좌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을 클릭하신 후, 사용하시는 계좌를 터치해주세요.

저는 국민은행으로 해보도록 할께요.

 

 

국민은행으로 연결해서 계좌 인증 요청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본인 계좌 확인을 위해 카카오톡에서 1원을 보내줍니다.

1원을 보낼때, 입금자명 4글자를확인 후 입력하시면 되요~

 

 

저는 국민은행 앱을 통해 확인해보니 구운당근 이라는 메세지로 1원이 들어왔더라구요.

메세지 입력 후 ARS 인증요청을 하시면 계좌연결 완성!

 

 

10,000원을 충전했구요, 1,000원을 송금해볼께요.

최소 단위가 1만원이네요.

송금에서 카톡친구를 찾은 후,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신 다음 보내기를 터치하시면 송금완료가 뜹니다.

 

 

 

 

그러면 저한테도 이렇게 카카오페이에서 톡이 옵니다.

이미 제가 10,000원 충전 완료한 메세지도 보이구요, 1,000원을 보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계좌를 모르고 보냈더라구요~

자동으로 카카오페이로 보내기를 한거에요!!

 

 

그렇다면 잔액 확인 후 다시 계좌로도 보내볼까 합니다.

잔액은 이렇게 바로 확인이 가능하구요~ 이번에는 직접 계좌를 입력해서 송금해볼께요.

 

 

송금시 톡으로, 계좌로 중 제가 톡으로를 선택하면서 카카오페이로 보내진거에요!

이번엔 계좌로 탭을 터치한 후 은행을 선택해서 보내볼께요

계좌송금방법도 쉽죠~ 은행선택 후 계좌번호 입력한 다음, 원하는 금액을 터치해서 송금하시면 완료!!

 

 

인터넷뱅킹처럼 보내기 전 실명과 계좌번호 한번 더 확인 후, 바로 송금 완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이미 카톡으로 저의 정보가 있는 상태에서 송금은 이렇게 계좌 등록만 하면 쉽게 보낼 수 있어요.

친구들끼리 간단하게 카톡으로 송금할 수 있어서 앞으로 더 유용하게 카톡송금기능을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어렵지 않으니 사용해보세요!!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