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총정리

저는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사이트를 보면서 참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간단한 단기 알바에서부터 300대기업까지 업종별 분류에서부터 학력및 경력, 보수현황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지역 사람들이 올리는 채용공고이다 보니 더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광주 사랑방신문이 유명한 편인데, 구인구직이라고 검색을 함께 하면 '사랑방 JOB' 이라는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우 채용정보,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과외, 직업학원.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은 취업뉴스와 함께 채용저보를 제공합니다. 취업 관련해서 어떤 이슈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취업 정보의 흐름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채용정보 검색은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한데, 저는 업종별, 근무지역, 학력/경력으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광주가 메인지역이긴 하지만 광주 외에도 전남, 전북지역인 군산, 영광, 익산, 목포 등 포괄해서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지역에서도 많이 보는 채용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경영/사무로 업종 선택을 하면 직종과 업무로 다시한번 세부분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경영/사무라 하더라도 유통, 판매업과 법류, 세무, 회계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하고싶었던 업종을 선택하거나 혹은 기존 경력을 이어갈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해서 맞춤형 구직을 찾을 수 있어요.

 

 

 

저는 광주 전체에서 고졸이상의 경영/사무직을 찾아봤는데 총 15개의 채용정보를 확인했습니다. 회사위치가 서울인 첫번째 채용정보는 확인해보니 본사가 서울이고, 실제로는 광주 충장동에 있는 회사였어요. 그밖에도 광주전체로 지역을 선택해서 광주 내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이번에는 대기업정보를 확인해볼께요. 광주에도 많은 대기업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사실 시기상으로 대기업 공채는 3월에서 4월초 서류접수가 완료되기 때문에 현재 공채정보는 보이지 않네요. 현재는 경력사원 모집이 많은 시기인지라 확실히 경력사원 정보가 눈에 띕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기본적인 채용정보 외에도 알바까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무엇보다도 알바의 특성을 아주 잘 구분해서 카테고리를 보여주고 있어요. 인기있는 브랜드알바, 짧고 굵게 단기알바, 주말알바, 짭잘한 고수익알바로 구분되어 있어 끌리는 주제의 알바를 선택해보시거나 혹은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브랜드 채용정보를 확인해봤는데, 카페, 햄버거가게, 편의점, 피자가게 등이 보입니다. 물론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업무는 배달도 있고, 서빙, 음료제조 등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성향의 아르바이트가 맞는지 확인해보셔야 겠지요.

 

 

 

사랑방 JOB을 통해 구인광고와 구직정보를 확인하기도 하지만, 직업교육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비지원교육이 꽤 많아서 무료로 교육을 들을 수 있구요, 유료 취업과정 프로그램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을 위한 교육정보도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저는 대학다닐때 과외알바를 너무 하고싶었는데 과외구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웠거든요. 과외를 구하더라도 업체를 통해서 구하다 보니 커미션을 내야했는데,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과외선생님을 구할수도 또는 과외선생님 정보를 보고 선택할 수 있어 참 편리하네요.

 

 

과외정보를 보면 선생님 신상정보와 과외내용, 학교전공, 비용, 경력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 사진을 올려놓았다면 사진 확인도 가능하네요.

 

 

저는 취업전에 공공알바를 통해 스펙을 쌓았었는데, 참 좋은 경험이어서 추천하는 알바인데요. 돈도 벌고 공공기관에서 업무했던 경험을 이력서에 기입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광주에서도 다양한 공공알바 채용이 있으니 알바이긴 하지만 경력을 만들면 좋을것 같습니다.

 

 

 

더불어 고객센터 공지사항을 보면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게재되어 있어요. 물론 활발하게 사이트 게시물이 올라오는 편은 아니지만 최저임금, 남녀고용평등법,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 등 취업할때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겠네요.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내용을 확인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고객센터 대표번호인 062)510-1000으로 문의하시면 되구요, 상담은 평일 아침 8시에서 저녁 7시, 토요일은 아침 8시에서 저녁 6시까지 운영중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광주 사랑방잡을 검색하면 어플을 설치하여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