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페이 휴면복구 생각보다 쉽네요

요즘에 페이문화가 익숙해져서 그런지 저는 카톡을 하면서 친구들과 돈을 주고 받을때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합니다. 송금하고 이체하는데 많이 사용해서 카카오페이가 휴면계정 될 일은 없지만, 지인이 가입해놓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카카오페이가 휴면계정이 되었더라구요.

 

 

아무래도 가볍게 메신저 하면서 간단하게 돈을 주고받아야 할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저처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삼성페이나 제로페이 등 다른페이문화가 더 편해서 가입 후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사실 각각의 페이가 장단점이 있다 보니 모든 페이를 골고루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오랜만에 사용하려고 보니 휴면계정이 되어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카카오페이 휴면복구 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휴면이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이용하지 않는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휴면상태가 되기 1개월 전 이메일이나 카톡을 통해 휴면안내를 하고 있으나 간과하게 되면 휴면계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휴면은 충전이나 송금한지 1년이 경과하면 휴면처리가 되어 연결정보가 삭제되어 버리는데요, 카카오페이 휴면복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바로 카톡 고객센터에 저는 바로 1:1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휴면복구 방법에 대한 문의를 하였고, 고객센터에서 휴면 계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었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페이를 선택하면, 휴면 계좌인 경우에 팝업으로 재등록 화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재등록 선택시 카카오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본인인증을 거쳐,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을 하면 카카오페이 휴면복구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휴면처리가 되었다가 복구하게 되면, 카카오페이 머니, 멤버십, 청구서, 인증서 서비스는 재가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 휴면복구를 하기 전에 카카오페이를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면, 휴면상태 전환이 되지 않도록 휴면안내 메시지를 받았을 때 카카오페이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가 휴면계정되면 기존에 카카오페이로 연결한 카드도 같이 사용정지 되거나 해지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정보가 많지 않아 저도 고객센터로 확인한 내용인 만큼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