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안압지 야간개장 입장료, 주차 정보

 

 

안압지는 본 명칭은 동궁과 월지인데요. 안압지를 보러 가기전에 알고 가시면 좋은 약간의 정보를 말씀드리면, 안압지는 궁궐인데요. 호수와 누각으로 더 잘알려져 있죠. 이 호수는 경복궁의 경회루처럼 풍류와 연회장소를 위해 왕궁 안쪽에 만든 곳입니다. 이 곳의 유물로는 문고리, 옷걸이, 가위, 빗이 많이 나왔습니다. 안압지라는 이름은 조선초기 기록에서 기러기와 오리들이 날아들어서 명명되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안압지 대신 정식명칭인 동궁과 월지로 변경 되었고 각종 안내문도 동궁과 월지로 변경했습니다. 안압지는 경주에서 으뜸가는 야경 장소인데요. 경주 안압지 벚꽃은 정말 장소와 어울려져서 아름답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안압지 야간개장에 이용에 관한 정보를 빠짐없이 설명 드려 볼께요. 경주 동궁과 월지 개장시간은 09:00~22:00 까지 이고 연중 무휴 입니다만 입장 마감은 21:30분에 하고 있습니다. 경주 안압지 야경을 보려면 입장 마감시한 전에는 들어가야 하겠죠. 단, 계절에 따라 안압지 야간개장 시간을 22:30분까지 30분 연장해 주기도 하는데요. 관광객이 많이 찾을때 좀 더 많은 분들이 야경을 즐기기 위한 배려 같습니다. 주로 하절기에 실시하긴 하지만 조금씩 시기가 달라집니다.

 

 

2017년 기준으로는 안압지 야간개장 시간이 4~10월 30분씩 연장하였습니다. 안압지 입장료는 성인 기준 2,000원인데요. 군인이나, 어린이는 좀 더 저렴한 요금에 입장 가능합니다. 단체 할인 요금도 있구요.

 

 

안압지 주차는 무료로 이용가능하구요. 바로 안압지 앞에 있습니다. 네비로 찍는 다면 안압지 주차장 이나 정식명칭인 동궁과 월지 주차장을 찍으면 됩니다.

 

 

 

이상 경주 안압지 야간개장 시간과, 입장료, 주차정보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경주 여행과 안압지 관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