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A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 따라해보세요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스크롤바 크기가 표 사이즈에 비해 상당히 작아진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공간까지 잡혀있다 보니 엑셀 용량이 커지는 경우가 발생한 상황인데요. 이경우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를 통해 필요없는 공간을 줄이고, 스크롤바 원래 사이즈로 활용하는게 좋겠죠?

 

 

그림과 같이 표 하나가 한 화면에 다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엑셀 스크롤바가 상당히 작게 나타나 있습니다. 필요없는 공간을 줄여보도록 할께요.

 

 

표 마지막 다음 행 전체를 선택해 줍니다. 24행을 선택하면 24행의 모든 열이 잡히게 되죠.

 

 

 

24행이 잡혀있는 상태에서 Ctrl + Shift + 아래 화살표 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이 하단의 모든 표가 블록으로 잡힙니다.

 

 

이 상태에서 우클릭을 한 후 삭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보이지 않는 모든 공간이 삭제가 되어 스크롤바가 아래 그림처럼 나타나야 하는데, 바로 이렇게 보이시지 않을겁니다. 파일을 저장하신 후 다시 열어보시면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가 적용되어, 다음과 같이 적당한 사이즈의 스크롤바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실 이런 적은 사이즈의 표에서는 스크롤바의 크기가 그렇게 중요하진 않지만, 대용량 파일(빅데이터)을 작업하다 보면 쓸데없는 공간까지 스크롤바 영역이 넓어져 있어 공간 차지를 합니다. 이 경우 엑셀 스크롤바 줄이기를 통해 공간을 확보하고, 필요한 만큼의 스크롤바를 남겨놓으면 효율적으로 엑셀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