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b부동산시세 확인방법

부동산 시세에는 늘 관심 많지만 종자돈이 부족했던 저는 분양권에 투자하기로 결심을 했었는데요. 그때 정보를 얻기 위해서 온라인으로는 3가지 이용했던 도구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kb부동산 시세에 대해서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아마 서울이나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공감하실텐데요. 높은 매매가격으로 인해 내집마련에 대한 꿈조차 저버리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사실 이런 정보를 잘알고 계획과 대처를 하면 어느 정도 가능성을 크게 만들 수 있는거 같아요. 저도 실제로 저희 부부끼리 모은 자금과 은행 대출을 이용하여 내 집마련에 성공했거든요. 오히려 종자돈이 부족할때 더 공부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일단 kb부동산 시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지금은 live on으로 네이밍을 새롭게 했고, 서장훈이 광고하더라구요. 여기 시세가 대출에도 이용되니 내집마련이나 투자목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즐겨찾기 필수입니다.

 

 

kb부동산시세1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인데요. 여기서 저도 테마매물도 자주 이용합니다. 테마매물에 좋은 점은 자기 동네나 자기가 알던 곳만을 주로 보게 되는데요. 테마메물을 이용해서 다른 지역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죠. 브레인 스토밍 같다고 생각하면 좋을거 같아요. 지속적으로 테마들을 확인하면서 생각을 넓혀갈 수 있구요.

 

kb부동산시세2

 

우선 서울과 전국의 아파트 평균값을 비교해 볼텐데요. 부동산 시세를 파악하려면 평균도 큰 의미가 있어요. 어느 지역을 볼때 평균에 못미치면 그러한 이유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니깐요. 서울은 1월 기준 평당 2,145만원 입니다. 여기서 평당 가격으로 보는게 편한데 기본 세팅은 1㎥제곱이니 3.3㎥으로 바꿔야 편하겠죠.

 

 

 

전국 아파트 시세는 위와 비교를 위해 1㎥으로 본건데요 평당으로 하면 1,043만원 입니다. 전국 평균과 서울 평균은 2배 정도 차이가 나는걸 알 수 있네요. 평균으로만 말하면 서울에 살려면 2배 이상의 자금을 모아야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거죠.  그렇지만 포기하시면 안되구요. 이럴때 일수록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kb부동산시세4

 

제가 한때 관심있게 보던 미사지구인데요. 미사동 풍산동이 보이네요. 이곳의 장점은 강동에 인근해 있고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과 스타필드가 입점해 있고 코스트코 등의 대형마트등이 입점을 앞도고 있죠. 5호선은 공사중에 있고 9호선은 예타를 거쳐 발표하는데 확정은 아니구요. 이런 상황과 매매가를 서울이나 강동등과 잘 비교해 보면 매매시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kb부동산 시세를 꼭 이용해야 한다는 거구요. 또한 대출도 이 시세에 70%나 시중가에 70% 중에 낮은 가격으로 이뤄진다는 것을 잊으면 안될꺼 같아요.

 

kb부동산시세5

 

이중에서 망월동을 선택해 봤는데요. 매매가가 서울 평균과 근접해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 중에 매물이 많은 단지를 클릭해 봤는데요. 그 단지가 지역과 가격이 얼마 정도 차이가 있나 파악할 수 있겠죠.

 

kb부동산시세6

 

제가 관심있게 보는 시세 추이 인데요. 조금씩이지만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단지와 이런식으로 시세 비교를 해보는데요. 유난히 상승률이 높은 단지를 찾아내 주변 환경이나 특성을 분석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같아요.

 

kb부동산시세7

 

 

kb부동산시세8

 

앞에서 말씀 드렸던 테마를 통해서 3억이하 내집마련을 검색해 봤는데요. 작은 평수지만 그래도 상당히 많은 지역이 검색 되었습니다. 신혼집 마련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kb부동산시세9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분양관련 카테고리도 있으니깐요. 분양 정보를 얻을때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저는 날짜별을 주로 이용했는데요. 아래 보시는 것처럼 지도를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 합니다.

 

kb부동산시세10

 

다시 매물로 돌아가서 매물에서 구체적으로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라는 단지를 검색했는데요. 이럴때 저는 두가지 방법을 보는데요. 상한가와 하한가를 체크하는 것이구요. 지하철에 가까운 단지나 층에 따른 가격차이를 파악하는 거죠. 한 아파트 단지에서도 거리나 층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 나기도 하죠. 그리고 담당 공인 중개사를 알 수 있으니 전화로도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kb부동산시세11

 

아 그리고 실제 시세와 홈페이지상의 시세가 차이 날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호가를 높이고 거래는 이뤄지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깐 온라인에서 정보를 잘 모아서 오프라인에서 한번쯤은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이상 kb부동산을 통해 시세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종자돈이 적다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자꾸 이런 정보를 파악해 놓으면 기회가 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