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청약신청방법

베키오 2019. 9. 4. 11:27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청약신청방법

 

 

오늘은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을 하기 전에는 청약 일정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정확한 청약 일정은 공고문에 나오는데요. 그 이전부터 어느 정도 청약신청일자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저도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에 따라서 청약 후 당첨이 된 경험이 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계속 청약신청을 해보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점이 있는데요.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공고일 기준으로 모든 자격조건이 완성되어야 합니다. 1순위 청약을 한다면 무주택자, 통장잔액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고, 특공을 노리는 분들도 공고일 이전에 모든 조건이 완성되어야 하죠. 그럼 본격적으로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청약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있습니다. 견본주택(특공), 은행에서 접수도 가능하지만 요즘은 전부 온라인으로 청약신청을 합니다. 따라서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청약을 하려는 분들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청약신청에서 두번 사용이 됩니다.

 

우선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겠죠. 검색창에 아파트투유만 입력해도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늘 청약일정과 당첨자발표 수가 표시됩니다. 물론 이부분은 매일 바뀌겠죠.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은 청약하기에서 APR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그럼 특별공급으로 할건지, 1순위2순위로 청약신청을 하는건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에서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는게 좋은데요. 각자 경쟁율이 다르고 가점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내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주세요.

 

 

 

신청페이지로 넘어오는데요. 여기에서도 기준에 맞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공고문이 발표되면 한번 정도는 꼼꼼하게 읽어보는게 좋습니다.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이 쉬운 이유는 이 순서대로 따라만 가면 되기 때문인데요. 공인인증서만 준비되어 있다면 물어보는 질문에 하나씩 선택을 하거나 답을 작성하면서 넘어만 가면 되죠.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파트투유 청약신청은 시간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회사 퇴근 시간인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정확한 청약신청 시간은 08:00 ~ 17:30분입니다. 시간을 놓쳐서 청약을 못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이런 내용도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꼼꼼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아파트 청약을 하면 세대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십건의 부적격당첨이 나옵니다.

 

 

매일 접수하는 곳이 몇군데가 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아파트와 청약일정을 잘 지켜야 합니다. 1순위 당해지역, 기타지역, 2순위 청약일정이 차이가 있습니다.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 중에서 부적격 당첨에 대해서 살짝 얘기해 볼게요. 주의사항으로도 무효처리 된다고 나와 있는데요. 예를들어 제 선배 중 한명은 해외 주재원으로 나가 있으면서 청약에 당첨됐는데요. 며칠뒤 부적격으로 무효처리가 되었습니다. 무주택기간과 같은 청약 가점을 잘못입력해서 당첨이 취소되기도 하고 정말 다양한 이유로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청약 결과 발표할때 예비명단을 함께 공지합니다. 부적격당첨자들이 취소되면 그들에게 기회가 돌아가는 것이죠.

 

 

재당첨제한과 같은 내용도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이렇게 기본조건들을 확인하는 것은 모두 본인이 직접 해야할 일들입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1순위 청약을 선택하고 들어왔기 때문에 1순위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는 질문이 나옵니다. 만약 여기에서 하나라도 본인이 1순위 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더이상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을 진행을 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2순위 청약을 선택했다면 내용도 달라지겠죠.

이제 첫번째 본인 확인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공인인증서를 한번 사용하셔야 해요. 저는 재당첨제한에 해당해서 다음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을 진행할 수 없으니 말로 한단계씩 설명드리겠습니다.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본인의 내역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확인을 누르면 아파트 평형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파트는 평형에 따라서 경쟁율을 뽑기 때문에 눈치작전이 펼쳐지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낮은 경쟁율을 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면이나 구조가 잘 나온 평형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주지 입력화면이 나오면 본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주택소유여부, 과거 당첨여부 등 모두 한단계씩 확인하면 체크해 나가야 합니다. 수도권은 평형에 따라서 3~5년간 재당첨 제한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제 많은 분들이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 중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가점입력 순서입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꼼꼼하게 입력하면 본인의 점수가 나오는데요. 하지만 점수가 낮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가점에서 안되도 추첨에서 뽑힐 수 있기 때문에 힘내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가점이 높은 분들은 신중하게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보는게 좋습니다. 진짜 좋은 기회에 넣어서 당첨이 되는게 좋죠. 어설픈데 써버리면 아깝거든요. 이제 차례대로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아파트투유 청약신청방법이 끝이 납니다.

 

 

오늘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청약신청방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분양가상한제가 있는 지역은 청약에 당첨되면 가격 상승을 많이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좋은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는 가상청약체험 코너를 마련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