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MBTI 성격유형검사 해보세요

베키오 2019. 8. 25. 18:41

MBTI 성격유형검사 해보세요

 

 

대학생떄 학교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했던 기억이 납니다. 검사 결과, 같은 유형의 친구들끼리 모여앉았는데 정말 비슷한 느낌의 친구들끼리 둘러앉아 있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그당시 제 성격 유형이 어떻게 나왔는지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사람 성격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고 믿기 때문에 이번 MBTI 검사결과와 비슷하게 나왔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무료로 MBTI 성격유형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봅니다. 16Personalities라고 하는 사이트로, 16개의 성격으로 구분하여 본인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검사실시를 클릭하면 무료 성격유형검사라고 소개하고 있구요, 12분내외 검사시간이 소요되며 질문에 대해 정직하게 답변하면 됩니다. 가능하면 중립을 선택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는데 검사하다보면 애매한 문항이 있어서 저도 2문항정도는 중립을 선택했던것 같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아래와 같이 문항이 나열되고, 동의와 비동의 사이에 본인의 성격을 더 가까운 쪽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총 7개의 답으로 정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조절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생각을 많이하면 더 고민스러워서 저는 문항을 보자마자 바로 제 생각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10분만에 끝냈던것 같아요.

 

 

MBTI 검사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검사결과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바로 클릭해볼께요~

 

 

저는 MBTI 성격유형검사 결과 '용감한 수호자' 라는 결과가 나왔구요, ISFJ-T라고 합니다. 내향적이고, 현실주의적이며, 원칙주의적이고 계획형적이면서 신중형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제가 체크한 문항에 따라 결과가 분석되었기 때문에 제 성격과 맞는것 같습니다.

 

 

13%의 높은 인구비율을 차지하는 성격으로 무난해 보입니다. 약간 소름이 돋을 정도로 정확히 제 성격을 간파하고 있는것 같아서 놀라운데요. 사실 저는 올해 MBTI 성격유형검사를 두번째 해보는데, 지난번에도 용감한 수호자였답니다.

 

 

수호자형에 속하는 유명인이 나열되는데요, 저와 비슷한 성격일것이라 예상하지 못한 사람들이긴 합니다. 비욘세라니요~

 

 

MBTI 성격유형검사에 따르면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구분하는데 크게 분석형, 외교형, 관리자형, 탐험가형으로 나뉩니다. 분석형에는 용의주도한 전략가, 논리적인 사색가, 대담한 통솔자,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가 있습니다.

 

 

외교형으로는 선의의 옹호자, 열정적인 중재자,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재기발랄한 활동가가 있는데, 제 기준에서는 외형적이지 않는 저의 성격과는 어울리지 않아 보입니다.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용감한 수호자, 엄격한 관리자, 사교적인 외교관이 있는데요. 명칭만 봤을때는 사교적인 외교관이 되고 싶은데 저는 용감한 수호자로 검사결과를 받았지요~

 

 

마지막 탐험가형으로는 만능재주꾼, 호기심 많은 예술가,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 있구요. 역시나 저와 어룰리지 않지만 제가 되고싶은 유형의 사람이기도 합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재미로 해볼 수 있지만, 내가 누구인가를 알아보는 기본적인 검사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람의 성격을 고작 16가지로 규정한다는 것에 분노하는 사람이 있을수 있겠지만, 큰 틀에서 성격을 확인해보고 본인을 성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입니다. 내성격이 궁금하다면 무료로 성격검사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