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꽃검색이 필요한 요즘 꽃이름 찾기 시작해요

4월이 가까워지면서 주변에 꽃나무들이 하나둘씩 피어나기 시작하네요. 요즘엔 꽃을 보면 꽃이름이 뭘까? 궁금해져서 꽃검색을 해보곤 하는데 제가 주로 이용하는 어플이 바로 다음 앱입니다. 다음 꽃이름찾기를 통해 꽃검색을 해보면 재미있어서 꽃만 보면 핸드폰을 들이밀게 되네요.

 

꽃검색 어플을 통해 사진을 찍으면 꽃이름 찾기가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신기해서 부모님께도 알려드렸어요. 꽃 좋아하시는 부모님들, 지인들을 위해 아직 모르신다면 다음 어플을 설치해보시길 바래요.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꽃의 정면을 촬영하면 꽃이름을 알려주는 꽃검색 기능이 작동됩니다. 정말 많은 꽃들이 있을텐데, 그 데이터를 다 가지고 있다는 것도 신기한데요. 물론 사진을 찍다 보면 제대로 꽃이름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럴땐 사진을 다시한번 정확히 찍어보면 원하는 꽃이름을 알게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다음 꽃검색은 스마트폰에서 어플없이 이용할 수는 없구요, 다음앱을 실행해서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꽃모양을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어요.

 

 

꽃모양이 아니라 마이크나 음표, QR코드가 보일수도 있는데 검색창 오른쪽을 선택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 선택이 나옵니다. 꽃이름 찾기를 하려면 여기서 꽃검색을 선택하시면 되겠지요.

 

 

퇴근길에 공원을 지나 집으로 가는데 나무에 꽃이 피어있더라구요. 개나리 같지는 않고 노란색 꽃이 무엇일까 궁금해져서 바로 다음 앱을 실행해봅니다.

 

 

 

꽃검색을 시작하면 이렇게 꽃의 정면을 촬영하도록 카메라 기능이 나타나구요, 꽃을 최대한 가까이 찍어서 사진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꽃은 바로 산수유 꽃이었어요. 봄꽃으로 산수유 축제도 요즘 많이 하고 있던데, 95%의 확률로 산수유 꽃임을 증명하였네요. 최근에 꽃축제를 다녀와서 산수유꽃을 보고 왔는데 남부지방에는 정말 흐드러지게 폈더라구요. 활짝핀 사진 한번 보여드릴께요.

 

 

남부지방에는 이렇게 꽃이 활짝 피었는데, 생각보다 우리나라가 넓나 싶을 정도로 기온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네요.

 

 

놀이터에 피어있는 매화꽃이 예뻐서 구경하다가, 꽃검색을 해봐야지 싶어서 바로 핸드폰을 또 집어들었네요. 아직 나무가 작아서 흐드러지게 활짝핀 꽃만 보신 분들은 매화나무인지 헷갈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같은 방식으로 꽃의 정면을 향해 사진을 찍는다고 생각했는데, 살짝 위치가 애매하게 찍힌것 같아요.

 

 

살구나무일 확률이 27%라는 결과와 함께, 옥매 13%, 매화나무 13%의 확률로 꽃이름 찾기 실패를 했어요. 아무래도 제가 꽃을 근접촬영 하지 않아서 이런 상황이 발생한것 같아요. 확률이 너무 낮기 때문에 다시한번 도전해 보았습니다.

 

 

 

가까이에 매화꽃을 집중해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이번엔 꽃이름 찾기가 성공했기를 바라며..

 

 

매화나무일 확률이 99%로 산수유보다 더 높은 확률로 꽃검색이 되었네요. 이렇듯 꽃사진을 크게 찍어주지 않으면 정확한 꽃이름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하지 않도록 잘못된 꽃검색도 보여드려봤어요.

 

 

이제 좀있으면 벚꽃축제도 열릴텐데, 그전에 제가 다녀왔던 매화축제 사진 몇장 보여드릴께요. 광양에서 본 매화는 더 크고 탐스러웠는데 제가 오늘 검색해본 나무들은 다 아기나무라서 그런지 분위기가 많이 다른듯 하네요. 꽃사진 보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