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 세팅 잘하기

 

배그를 잘하고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뭐가 중요할까요? 배그 스트리밍을 자주 보고 고수들이 해주는 다양한 팁 중에는 사운드 플레이가 있습니다. 흔히들 사플이라고 하죠. 배그 플레이 중에는 총소리, 발자국, 차소리 등 다양한 소리가 섞여서 들리고, 적절하게 사운드 조절과 균형을 통해서 사운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특히 배그 총소리는 잘못 조절하면 너무 크게 들려서 사람을 놀래키기도 하고, 발자국 소리나 차소리를 덮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총소리를 잘 파악해야 배그 기본적인 플레이를 해낼 수 있어요.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은 제어판 소리 설정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따라해 보시죠.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 설정을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야해요. 저는 윈도우 화면 아래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이동을 했습니다. 각자 편한 방법으로 이동해 주세요.

 

 

제어판에서 소리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은 하드웨어 및 소리입니다. 이곳을 누르고 아래 화면을 보고 소리로 들어가주세요.

 

 

소리를 클릭하면 본인 컴퓨터 설정에 따라 종류별로 스피커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스피커가 없다면 아래 그림이 안나올 수 있어요. 이때는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꼭 연결하고 다시 제어판- 소리로 들어와야 합니다.

 

 

 

스피커에서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속성을 눌러서 설정을 바꿔 보겠습니다.

 

 

상단 탭들 중에서 개선기능을 선택해야하고 이퀄라이저 체크 박스를 표시한 후 설정 옆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이부분을 잘 따라 오셔야 해요.

 

 

 

Grafpic EQ를 찾기 위해 지금까지 경로를 밟아 온거죠. EQ를 잘 보면 31,62,125,250,500,1K,2K,4K,8K,16K 가있습니다. 이중에서 중요한 것만 말씀 드리면 31은 배틀그라운드 배경음 조절입니다. 즉 총소리, 바람소리, 빗소리 조절로 31에 있는 바를 아래로 내려서 배그 총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62,125는 발자국 소리와 관련 있어요. 즉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은 31을 아래로 62,125를 위로 올려 놓고, 전체 스피커를 조절하면 됩니다. 소리 세팅은 한번에 하기 보다는 배그를 플레이 하면서 본인에게 잘 맞는 최적의 세팅을 해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