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북 프사 없애기, 페이스북 bye!

페북 프사 없애기

 

페이스북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중 세계 선두를 달리는 서비스로 프사(프로필 사진)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소통의 시작점입니다. 신속성의 트위터와 함께 SNS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인기있는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의 소유입니다.

 

 

 

페북 중독자라는 사람들이 나올정도로 하루종일 페북만 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카톡, 페메, 인스타를 계속 하면서 일생생활이 침범되는 느낌도 드네요. 이럴때 결심한 방법이 페북을 잠시 떠나 볼까 합니다. 페북 프로필 사진이 있으면 활동하지 않는데 오해를 받을 수도 있고, 페이스북 프사 없애기를 통해 이별을 시작해야겠네요.

 

페북 프사 없애기 방법은 PC와 모바일이 동일합니다.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고 나면 본인의 페이스북 프사가 보입니다. 상단 왼쪽에 원형안에 있죠.

 

 

원형안에 손모양을 그려 놓았는데 그 위치를 눌러주세요. 살짝 아래로 내려가면 또 새로운 메뉴가 뜨더라구요. 원형을 절반으로 나누었을때 위쪽 반원을 누르면 됩니다.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이 크게 뜨는데요. 가만히 보면 메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메뉴가 보이는 방식이에요. 마우스를 프사위에 살짝 올려보세요.

 

우측 사진을 보면 메뉴가 보이는데요. 옵션이 있습니다. 사진이 작아서 옵션의 위치가 잘 안보일 수 있는데 아래에서 오른쪽 두번째 입니다. 클릭하면 또다른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사 메뉴중 아래쪽에 사진 삭제를 선택하면 알림창이 나타나고 확인을 눌러주면 페북 프사 없애기가 끝이납니다. 마지막으로 바로 사라지지 않았다면 새로 고침을 눌러보세요.

 

 

 

기본 프사로 바뀐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북 프사 없애기를 하고 나니 뭔가 아쉬운 기분이 드네요. 다시 페북 프사를 등록하고 싶을 때는 원형안의 사진추가를 눌러서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프로필 사진과 커버사진은 공개 범위가 모든 사람입니다. 이때 공개범위를 제한하고 싶으면 공개대상 선택도구를 사용해 프로필 사진과 커버사진의 공개 제한을 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