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하는 이유.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는 처음 가입하면 한달 무료로 즐길 수 있고, 미드뿐만 아니라 영드, 한국 드라마는 물론, 수많은 영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달만 무료로 즐기려면 가입 즉시 회원 탈퇴를 하면 되고, 늦어도 결제 주기 이전에는 탈퇴를 해야 요금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일할로 계산하는 방법이 아니라서 결제 주기 이후에는 한달 요금이 부과됩니다. 즉 한달 무료로만 즐기는 분들은 가입과 동시에 탈퇴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넷플릭스는 유튜브와 비슷하게 자체 추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주총회에서 넷플 스스로도 이러한 점이 본인들만의 고유한 강점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추천 시스템입니다. 넷플릭스를 켜면 현재 시청중인 카테고리는 물론 이전에 본 영상과 비슷한류의 추천이 쭈욱 뜹니다. 만약 재미없게 본 영상이라도 시청기록에 남아있으면 해당 영상을 기반으로 추천이 되기 때문에 이럴때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워낙 영상이 많기 때문에 추천이 제대로 뜨지 않는다면 재밌는 영상도 못즐기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이름있는 작품들만 봐도 충분하긴 합니다만, 저처럼 한때 하루 종일 넷플만 보는 분들에게는 추천관리도 중요한거겠죠. 또한 넷플은 요금제에 따라 공유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여러명이 공유할때는 각자 프로필을 만들어 놓는데, 내 프로필로 누군가 들어가서 본다고 가정하면 지우고 싶은 이전 기록이 생기게 만련이죠. 집에서 티비로 가족들과 보는데, 살짝 부끄러운 시청목록이 있다면 이때도 미리 지워두는게 좋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법

시청기록 삭제는 어플로는 할 수 없고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우측에 프로필 모양에 마우스를 올려놓아주세요. 그러면 아래로 메뉴바가 내려 오는데 그중에 계정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잠깐 계정을 설명하면 이곳에서는 넷플릭스 탈퇴를 할 수 있고, 프로필 관리로 여러명이 시청할때 각자의 프로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을 해 놓으면 프로필별로 화질설정도 가능하고요.

 

 

 

 

아래 프로필칸에서 시청기록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그동안 본인이 시청해온 목록이 다 나옵니다. 이중에 삭제하고 싶은 영상은 버그/문제신고 옆에 있는 일자드라이버 볼트 모양을 누르면 즉시 없어집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면 그 영상은 더이상 시청한 컨테츠로 나오지 않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재밌게 본 영상은 남기고 재미없었던 영상들만 삭제한다면 추천 목록에는 좀 더 내가 좋아하는 미드나, 영화들이 추천될 확률이 높겠죠. 참고로 시리즈 물은 하나만 지우면 시리즈 전체 지우기 메뉴가 떠서 한번에 삭제도 가능합니다.

 

 

화질 설정은 공유를 할때 누가 대신 해주는게 아니라서 본인이 한번쯤은 들어가 보는게 좋습니다. 넷플릭스를 처음 보거나 잘 몰랐던 분들은 프로필 아래에 화질 설정으로 들어가서 본인 요금제에 맞는 화질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핸드폰 데이터로 이용하는분들은 화잘을 너무 높여놓아도 안되겠지만, 집에서 보는 분들은 낮은 화질로 보는것만큼 아까운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요금제에 따른 공유 인원을 살펴보면 베이직은 동시접속이 1명이지만 가장 저렴한 9,500원이고, 스탠다드는 2명까지 접속 가능하고 HD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정액제를 선택하면 매월 14,500원이지만 동시에 4명 접속이 가능해서 공유가능인원으로 보면 인당 부담금은 가장 저렴할 수 도 있습니다.

 

 

공유를 할때 프로필만 타인의 것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본인의 프로필로는 티비, 핸드폰, 태블릿 등 어디서든 접속해도 됩니다. 한 프로필로 동시 접속하지 않는다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