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콩달러 환전팁 싸게 하는 방법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은근 신경쓰이는 것이 환전입니다. 어떻게 환전하는지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환전 방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환전 싸게 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여행 준비 스트레스 덜 받으라고 홍콩달러 환전팁 공유해봅니다.

 

 

먼저 주거래은행에서 달러 환전 수수료를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환전 우대율이 높은 편인데, 환전 우대쿠폰 80% 혹은 90%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홍콩달러의 경우 주요통화가 아니므로 사실 우대쿠폰을 적용해도 30~50%정도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신 은행에서 여행자보험을 서비스 해주는 경우도 있으므로 체크해보세요.

 

 

은행 어플을 이용하는 홍콩달러 환전팁을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앱으로 환전 신청을 하고 집에서 가까운 영업점을 지정하거나 혹은 공항에서 원하는 날짜에 수령할 수 있는데요. 요즘엔 앱을 이용한 환전 서비스가 우대율이 높아 인기가 많습니다.

 

 

저는 동남아 갈 때 서울역 환전센터 이용을 자주하는 편인데요. 환율 우대가 좋고 화폐 종류가 다양한 편이라 추천해 봅니다. 영업시간도 오전 6시부터 오후 10까지 운영되구요. 우리은행과 국민은행이 있으니 편한 곳을 방문하면 되겠죠?

 

 

동남아시아 국가는 이중환전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우리나라에서 미국 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다시 홍콩달러로 환전하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 귀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싸게 환전할 수 있는 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아요.

 

 

홍콩달러 환전팁 마지막은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명동 사설환전소가 꽤 유명하지요. 은행에 비해 수수료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여행 고수들은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긴 한데, 외국인들의 달러를 원화로 교환할때 많이 이용하는 장소라고 하네요.

 

 

적어놓고 보니 달러 환전팁이 워낙 다양해서 오히려 어떤 방법으로 환전해야 할지 고민이 될만도 하네요. 다양한 방법 중 본인에게 제일 잘 맞는 방법 찾으셔서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