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신청 방법 - 5만원 지원받기.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 사업내용

 

한국산업단지공단이라는 곳에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교통비 월 5만원을 전자바우처 형태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산업단지에 다니는 청년 근로자가 있다면 이 사업을 꼭 소개해 주기 바랍니다. 산업통장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정한 산업단지에서 근무만 한다면 교통비로 매달 5만월을 쓸 수 있으니, 모르고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습니다.

 

현재 사업은 월 5만원씩 21년말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자가용 주유비 등으로 사용가능합니다. 한달 교통비가 5~10만원 사이일텐데 이정도면 꽤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 조건

 

다음과 같은 조건들을 만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연령이 만 15~ 만 34세 입니다. 만나이기 때문에 신청할때 월 단위로 자격이 검증됩니다. 또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만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로 중소기업기본법에 의거한 중소기업만 해당이 되고, 중견기업 근로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네번째로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직접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입주기업체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사업단지에 해당하고, 교통여건이 열악하다고 인정되어 있는 산업단지에 소재해야 하죠. (*외국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 

 

 

사실 조건을 보면 너무 까다로워서 신청할지 고민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신청 방법이 너무 까다롭지 않으니 한번 신청을 해보고 결과를 기다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 신청방법

 

청년 근로자 개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합니다.(http://card.kicox.or.kr) 신청 결과는 신청일 기준 14일 이내에 신청한 개인에게 휴대전화 문자로 통지가 되고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문자메시지에 따라 카드사에 카드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때 카드는 비씨와 신한에서 체크와 신용 카드 중 하나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 신청기간

 

매년 12월 15일 이전에는 언제든 신청이 가능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한군산업단지에 전화문의를(070-8895-7000) 하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출퇴근 교통비를 쉽게 아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교통바우처를 등록하면 해당 카드에 매달 5만원씩 입금되며, 교통비로 사용할때마다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문자로 사용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월에 5만원을 다 쓰지 못하면 다음달로 누적이 됩니다. (*체크카드는 교통비 바우처가 선 사용되어서 잔액 이월이 되지 않습니다.)